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강국현 KT 커스토머부문장 “25년까지 미디어 매출 5조원 달성”

URL복사

Thursday, May 18, 2023, 18:05:22

2022년 미디어 매출 4조 2000억원 기록
콘텐츠 투자와 플랫폼 혁신 통해 매출 달성 뜻 밝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030200]는 콘텐츠 투자 확대 및 플랫폼 혁신을 통해 2025년까지 미디어 매출 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강국현 KT 커스토머부문장(사장)은 18일 열린 'KT그룹 미디어데이'에서 "지난해 그룹 전체 미디어 매출이 전년 대비 9% 성장한 4조2000억원을 기록했다"면서 "콘텐츠를 핵심으로 삼는다면 2025년까지 5조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KT 스튜디오지니 오리지널 드라마 대본집과 오디오북을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에서 스트리밍하고 지니뮤직이 원본 사운드트랙 제작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콘텐츠 선순환 구조를 확립했다고 강조했습니다. 

 

KT는 지난해부터 KT스튜디오지니를 통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포함한 오리지널 드라마 12편을 제작해 ENA채널과 지니TV를 통해 공개해왔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예능 17편을 제작해 ENA채널 및 KT그룹 유료 방송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 글로벌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KT는 이날 IPTV 셋톱박스, 무선인터넷 공유기, 인공지능(AI)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지니 TV 올인원 셋톱박스(STB)'를 선보였습니다.

 

STB는 이탈리아 출신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디자인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2023 iF 디자인 어워드'와 '2023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만카돈 스피커에 돌비 애트모스 기반 고음질을 지원합니다. 인물 대사를 명료하게 전달하는 보이스 부스트 기술도 적용했습니다. 고화질 영상 시청에 필욯나 '돌비비전'과 'HDR10+'도 동시 지원합니다.

 

KT스튜디오지니는 내년까지 드라마 30여편을 방영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지난 1년간 작품 12편을 선보였다"면서 "충족되지 못한 시청자 니즈 틈새를 찾아 KT스튜디오지니만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포스트 우영우가 안보인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매 작품이 포스트가 우영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ENA는 채널명을 개편한 뒤 채널 순위가 기존 24위에서 11위로 상승했고, 매출은 1103억원으로 67%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NA는 '이상한 즐거움'을 채널 아이덴티티로 삼고 김태호, 남규홍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사례를 늘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사장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플랫폼과 단말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