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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차, 지난달 국내 수입차 판매량 미국차 제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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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6, 2023, 12:03:33

KAIDA, 2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 통계 발표
2월 총 수입차 판매량 2.1만대..전년 동월비 11.1%↑
일본차 브랜드 3사, 전체 판매의 10.2% 비중 판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BMW가 2개월 연속 수입 승용차 판매량 선두 자리를 지켰습니다. 일본차는 2월 전체 판매량의 10% 비중을 기록하며 미국차를 제치고 국가별 수입차 월 판매량 2위에 올랐습니다.

 

6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에 따르면, 지난 2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2만1622대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월 판매량인 1만9454대 대비 11.1% 증가했으며, 전월인 1월 판매대수인 1만6222대와 비교할 경우 33.3% 증가한 수치입니다.

 

브랜드별로는 BMW가 6381대를 판매하며 지난 1월에 이어 판매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2개월 연속 6000여대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BMW는 지난 1월 6089대를 판매한 바 있습니다.

 

2위인 메르세데스-벤츠는 5519대를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에 이어 아우디(2200대), 렉서스(1344대), 포르쉐(1123대), 볼보(827대), 도요타(695대), 지프(599대), 미니(587대), 폭스바겐(517대), 랜드로버(504대), 포드(439대), 쉐보레(254대), 혼다(161대), 링컨(127대) 등의 순으로 판매량이 집계됐습니다.

 

렉서스, 도요타, 혼다로 이뤄진 일본차 브랜드는 총 2200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1009대) 대비 큰 폭으로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월 전체 판매 비중(10.2%)에서 10%를 넘기며 미국차 브랜드(1532대, 7.1%)를 제치고 유럽(1만7890대, 82.7%)에 이어 국가별 수입차 판매 순위 2위에 올랐습니다.

 

일본차 브랜드는 입지가 좁아진 한국 시장에서 재도약을 위해 올해 초 적극적인 움직임을 펼쳤습니다. 지난 1월 혼다가 프레스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도요타가 8종의 전동화 상품을 국내에 선보이겠다는 내용의 기자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부진 탈출을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선 바 있습니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cc 미만이 1만1953대(55.3%)로 가장 많았으며, 2000cc~3000cc 미만 6807대(31.5%), 3000cc~4000cc 미만 1103대(5.1%), 4000cc 이상 487대(2.3%) 등으로 조사됐습니다. 전기차는 1272대(5.9%)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연료별로는 가솔린 1만955대(50.7%), 하이브리드 6814대(31.5%), 디젤 1975대(9.1%), 전기 1272대(5.9%), 플러그인하이브리드 606대(2.8%)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구매유형별로는 개인구매가 1만3403대로 62.0%, 법인구매가 8219대로 38.0%를 나타냈습니다. 개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경기 4088대(30.5%), 서울 2845대(21.2%), 부산 816대(6.1%) 순으로, 법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인천 2586대(31.5%), 경남 1663대(20.2%), 부산 1576대(19.2%) 등의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2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BMW 520(1310대), 렉서스 ES300h(967대), 메르세데스-벤츠 E 350 4MATIC(852대)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정윤영 KAIDA 부회장은 "2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물량확보, 신차효과 및 신규 브랜드 등에 힘입어 전월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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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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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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