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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이후 국내증시 향방은? “중국 리오프닝이 중요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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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4, 2023, 07:01:00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변동성 확대 예상
내달 2일 올해 첫 FOMC 금리 인상 주목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설 연휴 이후 국내 증시 흐름에는 굵직한 대외 변수들이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의 리오프닝 관련주들의 변동성을 매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다음달 초 있을 미국의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결과도 주목해야 할 변수다.

 

최근 국내증시는 지난해 말부터 이어온 부진을 딛고 코스피 2400포인트를 회복하기도 했다. 증권사들은 주가 회복의 주요 배경에 중국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가 있다고 분석했다.

 

유안타증권은 국내 연휴 이후로 증시가 중국 춘절 연휴간 코로나19 확산에 주목할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이 본토 확진자 집계를 중단하며 각 지방정부의 발표나 뉴스 플로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언론 보도 내용에 따라 관련주의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강대석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리오프닝 기대감이 형성된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9일까지 코스피는 3.8% 상승했지만, 관련 종목인 화장품, 호텔/레저 업종은 20% 전후로 급등했다”며 “기대감 자체는 1차적으로 반영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다만, 글로벌 증시와 국내 증시에서 여전히 종합 지수 대비 해당 업종의 주가는 코로나19 이전을 회복하지 못했고 아직 주가 회복의 여지가 있다”며 “주가 변동을 매수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 리오프닝과 더불어 미국 FOMC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2월 FOMC는 다음달 2일로 예정돼 있다.

 

신한은행은 2월 FOMC에서 25bp 인상하며 기준금리를 4.75%로 올리고, 3월에 5%에서 금리 인상을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여전히 미국 연방준비제도와 7월 이후 금리인하 가능성을 반영하기 시작한 시장간 괴리감은 적지 않다고 분석했다.

 

소재용 신한은행 연구원은 “하락하는 미국채 금리와 상승하는 원자재 가격, 선전하는 글로벌 주식시장, 코스피 외국인 자금 유입이 최근의 원화 강세 흐름을 대변하고 있다”며 “중국 경제 재개 기대감이 유지될 수 있지만, 미국 의회 정치 및 금융시장의 신호들은 혼재되고 있어 시장 심리가 보수적으로 돌아설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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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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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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