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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가사도우미 서비스도 오픈마켓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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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2, 2016, 18:03:11

G마켓, 한샘키친&바스·영구크린 등 O2O 서비스 입점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O2O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dms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 키친&바스와 홈클리닝서비스 영구크린을 나란히 입점시키며 고 22일 밝혔다.

 

현재 G마켓에는 모바일 전용 배달서비스를 비롯해 전문청소사업 '대리주부', 침구클리닝 '코웨이 홈케어 닥터' 등이 입점해 있다. 이번 한샘 키친&바스영구크린입점으로 가사도우미, 부엌/욕실 인테리어 서비스까지 다양한 영역의 O2O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한샘 키친&바스는 욕실, 부엌 인테리어 전문 기업이다. G마켓 결제 후 한샘디자이너의 방문상담을 통해 설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사직영 실측 및 시공으로 믿을 수 있으며 하자 발생 시 1년 이내 무료 A/S를 제공한다.

 

내달 3일까지 입점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주 키친, 바스 각 2개의 서비스 상품을 슈퍼딜로 선보인다. 23일까지 ‘EURO 9000 프라화이트상품을 32% 할인된 1291000원에 판매한다.

 

기존 싱크대 철거, 수거, 폐기를 무상지원하며 식기정리대 및 미니싱크볼을 증정한다. 바스 상품으로는 하이바스 네오 시리즈 풀패키지’(MILD-S 902)19% 할인한 2049000원에 선보인다. 한샘풀패키지 5종 무료 설치 및 화장실 잡지꽂이 증정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홈클리닝서비스 영구크린은 일상적 가사를 도와주는 '가사 도우미 서비스다. 정리에 필요한 부품, 방법 등을 전해주는 '정리 컨설팅 서비스', 1인 가구를 위한 '원룸 입주청소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3월 말까지 입점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사 도우미 서비스'는 예약금 8000원과 면적에 따른 현장 결제 비용이 필요한데, G마켓 론칭 이벤트로 구매 시 예약금 100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영구크린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전용 20% 할인쿠폰 및 10% 캐시백(최대 3만원)도 지급한다.

 

손형술 G마켓 생활주방팀 팀장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하는 쇼핑환경을 만들기 위해 상품 영역을 생활밀착형 서비스로까지 확대하고 있다앞으로도 이사서비스 등 다양한 O2O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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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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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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