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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月, 암보험료↑ 보장 대폭↓..신규가입자 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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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6, 2016, 17:03:52

예정이율 하락에 암보험 최대 7% 인상 예고..일부 보험사 2차례 낮춰
암진단특약서 유방암·전립선암·대장점막내암 보장금액 크게 줄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암 보험의 보험료 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내달부터 보험사의 예정이율을 낮추기로 하면서 암 상품의 보험료가 오를 것이란 전망이다.


일부 보험사에서 그동안 일반암으로 분류됐던 유방암과 남녀생식기암도 소액암으로 분류돼 보장 금액이 축소된다. 보험자율화 이후 지속되는 보험료 인상에 소비자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데, 특히 이번 암보험의 경우 보장금액이 줄어서 신규 가입자는 더욱 불리한 상황이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오는 4월 1일부터 생명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암 보험의 보험료가 5~7%가량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반면, 교보생명을 포함해 ING생명, 농협생명 등은 일부 암 보장금액이 기존보다 절반 이하로 줄어들 예정이다.



지난해 보험산업 자율화로 정부의 표준이율제도 폐지 발표에 따라 보험사가 자율적으로 예정이율을 정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일부 생명보험사는 이미 지난 1월 예정이율을 0.25~0.3% 포인트 가량 낮춘데 이어,  두 번째 인하를 준비하고 있다.


예정이율이란 보험사가 보험가입자에게 보장하는 금리로, 보험료 책정의 기준이 된다. 예정이율이 높아지면 보험료가 싸지고, 예정이율이 낮아지면 보험료가 비싸지는 효과가 발생한다.


보험업계에서는 예정이율을 0.25% 낮추면 보험료 인상 효과는 5%가량 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들어서만 보험료 인상폭이 최대 10%까지 될 것으로 보인다. 예정이율이 낮아졌기 때문에 가입자가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도 줄어든다.


한 보험사 관계자는 “다음달 상품 개정을 하면서 예정이율을 낮춰 보험료가 소폭 올라갈 예정이다”며 “4월 출시될 신상품도 오른 보험료를 반영하고, 회사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새 위험률을 적용해 기존보다 담보가 줄어드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반대로 암 보험의 보장범위는 축소된다. 종신보험이나 CI보험에서 가입할 수 있는 암진단 특약에서의 유방암과 남녀생식기암의 보장금액이 줄어든다. 교보생명의 경우 이 특약에서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기존 1000만원 보장에서 400만원으로 대폭 줄어든다. 가입 후 1년 미만인 경우 200만원만 보장된다.


ING생명도 암진단 특약 보장범위가 조정된다. 유방암, 전립선암, 자궁암의 진단자금(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이 기존 10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크게 축소된다. 또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은 200만원에서 100만원인 절반으로 줄어든다.


농협생명은 그동안 일반암 진단자금을 지급했던 대장점막내암을 다음달부터 소액암으로 분류된다. 암진단특약의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일 때 기존 보장금액 100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크게 줄였다.


지난해 이미 유방암과 전립선암의 보장을 축소한 보험사의 경우 오는 4월 보장내역 변동이 없다. 삼성생명은 암진단특약에서 전립선암에 한해 보장금액을 100만원으로 줄였고, 신한생명의 경우도 400만원으로 낮춰 다른 보험사와 비슷한 수준이다. 


한편, 4월 종신보험의 보험료 줄인상도 예고 되고 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에 대한 예정이율 인하로 보험료가 7~10%가량 인상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컨대, 40세 남성 기준으로 가입금액 1억원·20년 납입으로 가입했다면 기존 보험료는 20만원에서 최대 22만원 수준까지 오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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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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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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