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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가도 마음은 가득 담아”…백화점, 설 선물 예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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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5, 2021, 14:12:54

롯데百, 전년比 품목 30종 늘리고 최대 60% 할인
이마트, 상품권 최대 150만원..전화 주문 서비스도
현대百, 일주일 앞당겨 실시하고 물량 20%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연말연초 만남을 계획하던 사람들에게 찬물을 얹었습니다.

 

내년 설날에도 귀향보다는 비대면 선물 트랜드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오는 설부터 농수산품 선물 한도가 기존 금액에서 두 배 상향되는 가운데 백화점 업계는 프리미엄 선물세트과 높은 할인율, 언택트 서비스를 앞세워 명절 선물 수요 선점에 나섭니다.

 

1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17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21일간 전 지점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축산·과일·수산 등 신선식품 60여종, 건강·주류 60여종, 생필품·가공식품 80여종 등 총 200여 품목을 선보입니다. 명절 선물세트 인기 상품들을 중심으로 최대 60% 할인합니다.

 

사전 예약 판매는 할인된 가격에 명절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에 더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선물 추세가 맞물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올해 설과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 30% 이상씩 올랐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내년 설에는 올해보다 30여 종을 추가로 구성하고 물량도 품목에 따라 20~40% 가량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으로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 세트’와 ‘한우&울릉명이 세트’를 정상가 대비 15% 할인하고 ‘황금사과·한라봉 혼합세트’는 35% 할인 판매합니다.

 

대량 구매 수요가 많은 건강·주류 상품은 할인율을 더 높였습니다. 프랑스 바롱 로칠드 가문에서 만든 ‘라피트 명가세트 2호’부터 ‘이태리 럭셔리 세트’, ‘칠레 산타리타 세트’ 등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 GNC·솔가·뉴트라라이프 등 건강 브랜드 선물세트도 최대 반값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전통 명절 선물세트인 양·한과 및 냉장·반찬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기순도 참기름&장세트’, ‘이어진 조청 6종 세트’를 할인합니다.

 

 

이마트와 SSG닷컴도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35일간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마트가 올해 준비한 선물세트는 모두 870여종으로, 지난해 설 대비 품목을 약 20% 가량 늘렸습니다. 올해의 경우 ‘고객 맞춤형’ 선물세트 개발과 ‘안전안심 쇼핑’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된 점을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높였습니다. 애플망고, 용과, 샤인머스켓 등을 담은 10원대 ‘피코크 선샤인 세트’, 냉장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 옥돔·갈치·굴비 선물세트 물량을 10~15% 정도 늘렸습니다.

 

지난해 추석부터 진행해 온 언택트 구매 서비스도 이어 갑니다. ‘전화 주문 서비스’, ‘선물세트 견적 확인 간편 서비스’, ‘이마트 홈페이지 택배 발송 주소 일괄 등록 서비스’ 등을 이용하면 선물세트 구매 과정에서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사전 예약판매 기간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해주고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10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사전예약 시작 후 21일간 최대 1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SSG닷컴은 같은 기간 약 2만50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프리미엄 선물 상품과 실속형 한정 상품 구색을 함께 늘려 양극화 되는 선물 시장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입니다.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를 사전매장을 통해 온라인 판매합니다.

 

고객 혜택에 있어서는 대량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덤증정(N+1) 프로모션과 행사카드 구매 시 할인, 상품권 증정을 SSG닷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SSG닷컴 단독 혜택으로는 이마트몰에서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줍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실시합니다. 행사는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오는 24일부터 전국 16개 전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추석 모두 각각 전년 대비 예약 판매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고객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예약 판매를 지난 설보다 일주일 앞당겨 시작하고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했습니다.

 

해당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00여 종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은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인 현대한우 소담 죽(竹), 영광 참굴비 정(情), 산들내음 사과·배 매(梅), 현대명품 곶감 세트, 현대명품 화식한우 육포세트 등입니다.

 

비대면 선물을 고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오는 24일부터 ‘더현대닷컴’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할인 쿠폰을 나눠줍니다. 10만원 이상 구매 한 고객에게는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추석 처음 도입한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운영합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주문부터 배송에 이르기까지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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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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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2025.05.03 15:44:5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자회사 캐롯손해보험을 흡수합병합니다. 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며 2019년 5월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야심차게 출범한 캐롯손해보험은 이로써 6년 여정을 끝으로 해산하게 됐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어 캐롯손해보험 합병계약 체결 안건에 대해 원안대로 승인가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비율은 한화손해보험과 캐롯손해보험이 1대 0.2973564 입니다. 합병비율의 기준이 되는 주당평가액은 합병법인(한화손해보험) 1만7053원, 피합병법인(캐롯손해보험) 5071원으로 산정됐습니다. 상법에 명시된 소규모·간이합병 절차에 따라 이번 합병에 대한 승인은 각사 이사회 결의로 주주총회 승인을 갈음합니다. 합병승인을 위한 이사회는 오는 6월4일 개최 예정입니다. 합병기일은 9월10일로 잡았습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4월말 티맵모빌리티·현대자동차 등 다른 주주로부터 2056억원에 지분을 추가취득하면서 캐롯손해보험 지분율을 98.3%로 높였습니다. 이번 합병 작업이 마무리되면 한화손해보험은 존속회사로 남고 캐롯손해보험은 합병후 해산하게 됩니다. 캐롯손해보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장을 개시할 수 있는 'Smart On 보험시리즈'와 고객이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지불하는 '퍼마일 자동차보험'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받았습니다. 지난해 4월 기준 퍼마일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건수는 185만건에 달하고 재가입률은 90.7%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출범 이후 적자를 면치 못했고 6년간 누적 적자는 3000억원이 넘습니다. 보험사가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제때 지급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재무건전성 평가지표 지급여력비율(K-ICS)은 작년말 기준 156.24%로 전분기 대비 33.2%p 떨어졌습니다. 금융감독원 권고기준(150%)의 턱걸이 수준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캐롯손해보험 흡수합병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로 경쟁력이 강화되고 경영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양사 상품 라인업·서비스 결합으로 고객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분야에서 캐롯손해보험이 축적한 노하우와 한화손해보험의 AI 인프라를 결합해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도출한다는 목표입니다. 또 합병을 통한 중복비용 제거로 사업비율 개선 및 운영비 절감 등 경영효율화를 이루고 디지털전문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플랫폼을 활용한 장기보험 추가창출 등 외형·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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