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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 행사에 여행 기대감…10월 유통업체 매출 전년 比 1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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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9, 2021, 15:11:19

산업통상자원부, 10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발표
오프라인, 신세계·롯데 등 쇼핑 할인행사로 10% ↑
온라인, 식품·가전·수요 꾸준..여행상품 판매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주요 유통업체의 10월 매출이 1년 전보다 14.4% 증가했습니다. 지난달 중순 이후 진행된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여행 기대감이 전체 매출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29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1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오프라인·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0%, 19.7% 오르는 등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유통 형태별로 살펴보면, 오프라인 매출은 쇼핑행사(신세계그룹 ‘쓱데이’·롯데그룹 ‘롯데온세상’ 등) 매출 호조에 힘입어 대형마트·백화점·편의점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구매 비중의 지속적인 확대로 SSM(기업형 슈퍼마켓) 의 매출은 소폭 감소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식품 및 가전·전자 등 상품군의 꾸준한 수요와 여행상품이 포함된 서비스·기타 매출이 오르며 성장세를 유지했습니다.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해외유명브랜드의 매출액 증가율이 39.4%로 비교군 중 가장 컸습니다. 이어 서비스·기타(21.3%), 가전·문화(20.1%)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업체별 매출 동향에서는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했습니다. 대형마트(1.4%)와 백화점(21%)·편의점(9%)의 매출은 오른 반면, SSM(-1.6%)은 3개월 연속 매출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는 점포수 감소(396->386개)에 따라 비 식품 상품군 매출이 가전·문화(9.6%)를 제외하고 모두 하락했습니다. 다만 신세계, 롯데 등에서 진행한 쇼핑 행사 등의 영향으로 매출 비중이 큰 식품군 매출이 3..5% 오르며 전체 매출이 소폭 증가(1.4%)했습니다.

 

백화점의 경우 이른 추위와 골프 인기 상승세 덕에 웃었습니다. 한파 용품과 골프 장비 등 관련 제품이 많이 팔리며 해외유명브랜드, 가정용품(22.2%), 아동·스포츠(19.6%) 매출이 크게 오르는 등 전체 21% 증가했습니다.

 

편의점은 1인 가구 증가로 소포장 상품 구매 수요가 늘며 수혜를 받았습니다. 혼술·홈술 트랜드 지속과 함께 점포수도 1년 만에 2469개 증가하는 등 모든 상품군 매출 상승으로 전체매출이 9% 올랐습니다.

 

SSM만 또 다시 웃지 못했습니다. 온라인 유통으로의 소비자 이동 흐름과 더불어 점포수가 1년 만에 38개 감소하는 등 농수축산(0.8%)을 제외한 전 품목 매출이 하락했습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전 상품군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전년 동월 대비 19.7% 상승했습니다.

 

특히 할인 행사 등에 힘입어 매출 비중이 큰 식품(25.3%), 가전·전자(22.7%) 위주로 매출이 올랐습니다. e쿠폰 관련 상품 판매가 지속적인 호조를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위드 코로나로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여행 관련 상품이 많이 팔리는 등 서비스·기타(46.1%)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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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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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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