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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전 ‘당근’ 하세요…당근마켓 인턴십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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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6, 2021, 10:11:27

3개 부문, 10여 개 팀서 ‘윈터테크 인턴십’ 진행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7일까지 8주간 진행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개발팀의 일원으로 합류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윈터테크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윈터테크 인턴십’은 평소 개발을 좋아하고 개발자를 꿈꾸고 있는 인재라면 전공, 업무 경험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모집 분야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백엔드 서버 개발자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SRE) 총 3개 부문으로 10여 개 팀에서 모집합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대규모 트래픽 서비스 개발을 포함, 다양한 실무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 현장에서 개발자들과 협업을 통해 차세대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닦게 됩니다.

 

윈터테크 인턴십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7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다음달 5일까지 당근마켓팀 공식 사이트 내 채용공고 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습니다.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재학, 휴학, 졸업 여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의 경우 다음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선발 과정이나 인턴십 프로그램 내용은 지원 사이트에 마련된 FAQ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구열 당근마켓 피플팀 팀장은 “당근마켓 윈터테크 인턴십은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만들어보고자 하는 인재들을 위해 기획되었다”며 “뛰어난 개발자들과 함께 하이퍼로컬 서비스 개발 현장에 직접 참여해 보고 싶은 차세대 개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당근마켓은 현재 인턴십 프로그램 외에도 ▲퍼포먼스 마케터, ▲ BX 디자이너, ▲PM(지역 커뮤니티, 로컬 커머스, 중고거래 포함 7개 포지션)▲ 테크 리크루터▲콘텐츠 에디터 등 다양한 직군에서 경력 사원을 채용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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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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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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