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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건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 분양…“학세권·생활인프라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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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6, 2021, 10:11:39

총 90가구 중 전용 62~98㎡ 23가구 일반분양
강남 명문 학군 위치..교통 등 생활인프라 풍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동부건설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593-98외 3필지에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를 이달 일반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습니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는 지하 2층~지상 6층 총 90가구 규모로 지어집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분양물량은 전용면적 62~98㎡ 23가구입니다.

 

동부건설은 단지 주변에 강남 명문 학군이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방현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습니다. 동덕여중·고, 이수중, 서초중·고, 방배중, 서울고, 경문고 등 강남 명문 학교도 단지 인근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방배역과 사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합니다. 사당IC와 서초IC를 통해 광역도로망 진입도 편리하며 단지 주변으로 대중교통도 갖춰져 강남성모병원 등 강남 주요 상권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홈플러스 서울남현점, 이마트 이수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방배역과 사당역 중심상업지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주요 문화시설도 단지와 인접합니다.

 

동부건설은 오는 23일 청약 신청을 받으며, 24일 당첨자 발표, 25일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청약 조건은 만 19세 이상일 경우 누구나 유주택자도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개인은 물론 법인명의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의 명문 학군이 있고 주변으로 편의시설 등도 많아 높은 관심을 받는 것 같다”며 “청약통장 및 가점이 없어도 청약 가능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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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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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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