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광동제약, 약국가와 ‘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 실시

URL복사

Tuesday, July 13, 2021, 11:07:34

드링크병 재활용 위한 뚜껑 분리배출 방법 안내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환경보호를 위한 ‘비타500 병 분리배출 TIP’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약국에서 건강음료로 비타500이 많이 소비되는 점과 약사가 복약지도를 하며 고객과 교감하는 을 활용해, 분리배출을 홍보하고 환경사랑에 자연스러운 동참을 유도한다는 취지입니다.

 

비타500을 비롯한 드링크류는 위생을 고려해 기존 병을 파쇄한 뒤, 녹여서 재성형하는 ‘재활용’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는 기존 병을 세척 후 사용하는 ‘재사용’과는 다른 방식으로, 재활용을 위해서는 알루미늄 소재의 뚜껑과 유리병을 분리해서 배출하는 게 좋습니다. 병에 붙어있는 종이 소재의 라벨은 용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제거되므로 소비자가 분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광동제약은 판매량이 많은 비타500을 활용해 관련내용을 알림으로써 분리 배출이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약사들을 대상으로 취지를 설명하고, 안내 문구와 그림을 담은 친환경 봉투를 약국가에 비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친환경 봉투는 생분해성 수지를 원료로 만들어 사용 후 자연분해됩니다.

 

광동제약은 최근 환경보호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며 비타500 병·뚜껑의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소비자 문의가 많아져, 정확한 정보와 실천 방법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전했습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작은 활동이지만 많은 사람이 함께 할수록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우선가치로 삼는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엄수빈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