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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hy, 신사업으로 물류시장 진출...첫 파트너 ‘팜투베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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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1, 2021, 14:07:02

‘냉장유통 네트워크’ 강점 이용 외부 공급 시작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유통전문기업 hy(대표 김병진)가 신사업으로 ‘물류대행서비스’를 선보이며 물류시장에 진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hy는 올해 3월 사명 변경과 동시에 유통전문기업으로 전환을 선언했는데요. 자사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와 유통 기능을 더한 신규 서비스를 청사진으로 제시했습니다.

 

해당 사업인 ‘프레딧 배송서비스’는 7월부터 본격화됩니다. 사업명은 ‘프레딧 배송서비스’인데요. 자사 보유 배송 인프라를 타사에 제공하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hy는 이미 전국 단위로 600여개 물류거점과 냉장카트를 활용한 콜드체인 배송망을 보유 중입니다. 

 

첫 파트너는 친환경 이유식 브랜드 ‘팜투베이비’를 보유한 ‘청담은(대표 김영식·김홍균)’입니다. 위탁 계약을 통해 팜투베이비 자사몰·오픈마켓으로 주문된 냉장 이유식을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합니다. 제조사는 생산·출하만 담당하고 hy 물류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배송하는데요. hy가 직매입 방식으로 타사제품을 판매한 적은 있으나 유통망 자체를 나눠 쓰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팜투베이비는 협업배경으로 콜드체인 배송 시스템과 구독형 서비스를 꼽았습니다. 키즈 제품은 신선도가 중요해 소량·다빈도 주문이 많은데, 냉장카트에 제품을 담아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전달하는 hy의 방식이 부합하다는 설명입니다. 아울러 냉장 배송을 위한 추가 포장도 필요 없는 친환경 배송을 강조했습니다.

 

hy는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냉장 배송망 구축에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만큼 프레딧 배송서비스에 대한 러브콜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김정우 hy 경영전략팀장은 “신선식품 시장 확대와 냉장·정기배송에 대한 지속적 요구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업종과 규모를 떠나 프레시 매니저의 경쟁력과 수입을 높일 수 있는 제안이면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hy는 이번 사업 확장을 기반으로 향후 풀필먼트(상품 보관·출하·배송 등 일괄처리) 사업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통합 IT시스템 구축과 물류 인프라 확장을 통해 지역 단위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로컬 배송 서비스 도입도 검토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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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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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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