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은 지난 18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신라면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타임스퀘어는 하루에만 약 45만명이 오가 ‘세계인의 교차로’로 불리는 글로벌 명소입니다.
이날 농심은 타임스퀘어 초대형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통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신라면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디지털 옥외광고 운영 외에도 농심은 소비자가 신라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부스를 함께 운영했습니다.
푸드존에서는 즉석 라면 조리기로 신라면 툼바, 새우깡 시식행사를 진행해 ‘한강 라면’ 문화를 체험하도록 했습니다. 리워드존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배경으로 한 즉석 포토부스를 운영했고 이벤트존에서는 SNS 팔로우 이벤트로 신라면 등 경품을 증정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이날 캠페인은 단순한 디지털 광고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라면을 직접 맛보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했다"며 "뉴욕 타임스퀘어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신라면의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적극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농심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콜라보 패키지를 8월 말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을 포함한 미주지역에서는 9월 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해 출시 국가를 확대하고 있으며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과 호주 지역에서도 연내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