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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보안 기능 대폭 강화한 ‘갤럭시 퀀텀2’ 예약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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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3, 2021, 16:04:20

양자보안 적용 서비스 대폭 확대..금융∙메신저∙인증 등 각종 서비스 ‘철통보안’
13일부터 사전 예약..6.7인치 화면, 6,400만 화소 카메라 등 플래그십급 성능 갖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삼성전자와 함께 두 번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선보입니다.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후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을 진행하며, 공식 출시는 23일입니다. 

 

‘갤럭시 퀀텀2’는 6.7인치 대화면에 6400만 화소 카메라, 스냅드래곤 855플러스칩셋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급 성능에 강화된 양자암호 보안 기술까지 갖춰, 성능과 보안 양쪽 모두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전망입니다.

 

◇ 양자보안(QRNG 칩셋탑재) 적용 서비스 대폭 확대..차별화된 보안 경험 제공

 

SKT는 ‘갤럭시 퀀텀2’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가로 2.5 x 세로 2.5mm)의 양자난수생성(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해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갤럭시 퀀텀2’는 양자보안 서비스의 편의성 및 적용 영역이 대폭 확대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보안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갤럭시 퀀텀2’에서는 각 서비스 별로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 개발이 필요했던 전작을 보완해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는 별도 개발 없이 로그인∙인증∙결제 기능 실행 시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 적용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Keystore) 는 암호화돼 단말에 저장된 고객 인증 정보(지문∙패턴∙PIN∙비밀번호)를 앱의 인증∙로그인∙결제 시 호출하는 시스템입니다. 

 

전작이 양자보안 기술을 탑재해 일부 특화 서비스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했다면, ‘갤럭시 퀀텀2’는 단말 자체에 연동된 양자보안 기술이 각 서비스에 적용되는 셈입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T월드∙PASS∙T멤버십 등 SKT 서비스는 물론, 신한은행∙SC제일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양자보안 기술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출시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갤럭시 퀀텀2’은 SKT의 투자회사 IDQ(ID Quantique)의 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SKT는 2011년부터 양자보안 산업에 투자를 시작해, 2018년 양자암호통신 세계 1위 기업 IDQ 인수, 2019년 EU(유럽연합)와 미국의 양자암호통신 구축 사업을 수주 등 꾸준히 관련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A 퀀텀’은 지난해 5월 출시된 SK텔레콤 전용 5G 스마트폰으로 세계 최초로 양자보안 기술을 단말에 적용해 모바일 금융∙보안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스마트폰 고객들로부터 ‘보안폰 = 퀀텀’이라는 고유한 영역을 구축해 낸 바 있습니다.

 

◇ ‘갤럭시 퀀텀2’에 ‘안심’을 더하는 파격적 혜택 제공 이벤트 ‘구독♡구독 페스티벌’

 

SKT는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이 ‘안심’ 테마의 파격적인 구독 패키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구독♡구독 페스티벌’을 준비했습니다.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개통 완료 후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독♡구독 페스티벌’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ADT캡스홈 3년 구독권 ▲현대식품관 한우 안심 2개월 구독권 ▲미마마스크 1년 구독권 등 총 88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또,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 중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추첨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꿀조합 런치세트’도 보너스 상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풍성한 사은품 준비..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SKT는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는데요. 먼저,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용 클리어 케이스 다양한 프리미엄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T의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자신의 보안 유형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 참여 고객 전원에게 ▲ADT캡스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백참·키홀더(10명) ▲티파니 태그키 팬던트(10명)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2,001명)도 제공합니다. 

 

또, T다이렉트 샵에서 ‘갤럭시 퀀텀2’를 구매한 고객은 ▲차량용 무선 청소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목·어깨 마사지기 ▲블루투스 이어폰 ▲아르텍 마스크 홀더 패키지 ▲커스텀멜로우 마스크 홀더 등 6가지 전용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11번가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 할인(제휴 신용카드+T멤버십) 및 3만원 상당의 별도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와 삼성전자는 ‘갤럭시 퀀텀2’ 관련 수익의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활동에도 적극 나섭니다. 양사는 ‘갤럭시 퀀텀2’ 단말 1대 판매 당 1000원씩을 적립해 누적 적립금으로 노트북∙태블릿PC제품을 마련,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입니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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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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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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