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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장기화에 ‘집밥 문화’ 확산…요리 부담 줄인 신제품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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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1, 2021, 07:04:00

12분내 간편한 한 끼 식사 ‘뚝딱’
조리 번거로운 해산물까지 ‘파티팩’ 통해 간편화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이른바 ‘집밥’ 문화가 확산하면서 식음료 업계에서는 소비자의 조리 부담을 덜 수 있는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11일 식품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빈도가 늘면서 집밥의 개념이 ‘집에서 직접 요리한 밥’에서 ‘내가 차린 밥상’으로 넓어졌다고 합니다.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배달음식’, ‘식사대용식품(CMR)’ 까지 집밥의 범주에 포함되는 추세입니다. 

 

실제 집에서의 식사 준비 과정도 점차 간소화되는 모습입니다. 단순 상차림 또한 집밥 개념에 속하게 되면서 조리 과정을 생략하거나 최대한 줄이는 방식으로 식사 준비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식음료업계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한 컵만으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대용식·해산물 파티팩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조리 시간 없애거나 줄여 한 끼 식사 ‘뚝딱’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가 운영하는 덴마크 프리미엄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JOE & THE JUICE)’는 식사대용식(CMR) ‘조거트(Joegurt)’의 신메뉴를 출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조거트볼과 조거트(메이플·초코·코코넛)입니다. 조거트는 그릭 요거트 위에 다양한 견과류(아몬드·건라즈베리 등)와 그래놀라를 토핑으로 올려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가 낮아 아침 식사대신 간편하게 먹기 적합하다는 평가입니다.

 

오뚜기(대표 황성만)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 2종을 출시했습니다.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100% 국산 닭고기를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데요.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적용하면 10분~12분 사이에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맥주안주로 적당하다는 것이 오뚜기 측의 설명입니다.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크리스피치킨·핫크리스피치킨 등 2가지 맛으로 출시됐습니다. 

 

 

◇ 조리 번거로운 해산물까지 파티팩으로 간편화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의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는 홈스토랑족(집에서 레스토랑 음식을 즐기는 사람)의 공략을 위해 ‘프리미엄 파티팩’을 선보였습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보노보노 4개점(삼성점·죽전점·김포한강점·성수점)의 1분기(1~3월) 매출 가운데 배달·포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35%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배달 및 포장 메뉴 중에서는 소규모 홈파티용으로 선보인 파티팩이 56%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초밥세트(21%) ▲모듬회(14%) ▲식사류(9%) 등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육류로 만들어진 배달 음식에 지친 고객들이 고단백·저칼로리 식재료인 해산물 재료에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노보노 삼성점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파티팩은 랍스터 회와 찜·참치 특수부위·전복· 가리비·초밥 등 고급 해산물로 만든 메뉴를 비롯해 양갈비·LA갈비·계절과일·디저트 등을 5가지 플래터에 담아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해산물은 신선도의 유지 뿐 아니라 조리 과정이 번거로워 배달·포장으로 간편하게 즐기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하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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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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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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