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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온슈어, '연금전문' 날개달고 훨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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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9, 2015, 17:05:23

올초부터 연금상품 3종 주력 판매.."판매실적 2배로 늘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노후에 하루세끼 챙기려면 온슈어 드세요"  (한화생명 온슈어 포털 광고 중)

 

한화생명 온라인보험 온슈어가 '연금전문 인터넷보험'으로 탈바꿈했다. 올해 1월부터 어린이를 비롯해 직장인, 중장년층을 위한 연금상품을 주력해 판매하기 시작한 것. 생명보험업계 2위사인 한화생명이 온라인보험 '온슈어'의 콘셉트를 바꾼 배경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일 보험업계 따르면 한화생명 인터넷보험 '온슈어'는 연금저축, 집중연금, 자녀연금 등의 연금보험상품 라인업을 통해 '연금전문 인터넷보험'으로 거듭났다. 이 회사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연금상품 3종을 구축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작년부터 온라인 채널 콘셉트에 대해 고민해 왔고, 여러가지 조사를 진행한 결과 연금전용으로 결정했다"며 "고객 니즈도 많고, 불완전판매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상품으로 온라인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 한화생명은 온슈어 홈페이지 개편에 앞서 온라인 보험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소비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상품은 다름 아닌  '연금보험'이었던 것. 연금상품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자발적으로 보험에 가입하려는 의지가 있다는 의미다.

 

특히, 연금저축은 세제혜택이 있어 고객 니즈가 높은 편이고, 상품 구조도 비교적 간단해 온라인에서 가입하기 쉽다. 여기에 한화생명은 이미 온라인보험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한다는 전략을 더했다. 

    


선발 업체와의 경쟁도 피했다. 온라인보험을 가장 먼저 출범한 KDB생명은 암보험과 정기보험 등을 주력해 77%(작년 말 기준)라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대면채널 없이 온라인 전용 보험사로 정기보험과 연금저축으로 온라인보험 시장에 점차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한화생명은 대면설계사가 판매하고 있는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선발 업체들이 판매 중인 상품들 대신 연금보험을 내놓은 것이다.

 

온슈어를 연금전문 채널로 바꾸면서 판매실적이 좋아지고 있다. 지난 1월 새롭게 개편한 이 후 연금저축보험 실적이 작년에 비해 2배로 껑충 뛰어 올랐다. 월 평균 가입건수도 100건 이상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세제적격 저축성 상품의 작년 한해 판매 비중이 전체에서 27%정도 됐다"면서 "올해 1분기 실적에서 연금저축 판매비중이 62%2배 이상으로 올랐다"고 설명했다.


수익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평균 보험료가 15만원 내외로, 다른 회사의 온라인 전용 종신보험이나 암·정기보험보다 효율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한화생명이 온슈어를 통해 보장성 보험 등 다른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한화생명이 오는 7월에 예정된 상품 개정(개편) 이후 온슈어를 통해 정기보험과 종신보험도 판매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연금보험을 통해 온라인보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이후에는 고객 니즈에 따라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보장성 상품을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보험 시장이 얼마나 성숙하냐에 따라 콘셉트에 대한 변화를 추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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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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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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