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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 교양강좌 추천 공모전서 ‘대학영어·성악앙상블’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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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8, 2025, 12:07:17

학생 주도 교양강좌 추천 공모전 성료
자유전공학부 신설 이후 첫 시행 행사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18일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2025년 후배에게 추천하는 교양강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부경대 학부대학 교양교육원이 주관했으며, 학생들이 수강한 교양강좌 중 후배와 동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강좌를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양교육 실현과 학생 주도적 면학 분위기 조성을 취지로 기획된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 6월부터 약 한 달간 총 18개 팀 22명이 참여했습니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과 작품성, 내용 충실성, 논리적 체계성, 실현 가능성 등이었으며, 이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습니다.

 

대상은 ‘글로벌외국어-대학영어’ 강좌를 추천한 최현정(자유전공학부), 정지연(영어영문학부) 학생팀이 수상했습니다. 이들은 홈쇼핑 진행 방식을 접목해 수업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우수상은 ‘성악앙상블’ 강좌를 추천한 김나현, 천소현(이상 환경공학전공) 학생팀과 ‘아동발달과 교육’을 추천한 서혜원(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학생에게 돌아갔습니다. 이 외에도 ‘동원라이프아카데미’, ‘미국문화읽기’, ‘사회봉사(I)’, ‘영상예술의 이해’ 등 다양한 강좌가 우수상과 장려상에 선정됐습니다.

 

국립부경대는 수상작 영상들을 학부대학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오는 2학기 예비수강신청 시 학생들이 교양강좌 선택에 참고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입니다.

 

최호석 학부대학장은 “이번 공모전은 자유전공학부 신설로 더욱 중요해진 교양강좌에 대해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체득한 역량을 전파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교양교육 강화를 위해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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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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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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