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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고객 커뮤니티 강화해 고객가치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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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6, 2015, 17:03:38

제4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열어..기업블로그 ‘전문 기자단’ 활동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한화손해보험은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박윤식 대표이사와 4기 소비자평가단으로 선정된 고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4기 소비자 평가단은 주력상품 마케팅 활성화 방안과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해 제언한다. , 내달 문을 여는 기업블로그의 전문 기자단으로도 활동하며 다양한 보험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온 1기부터 3기까지의 소비자평가단 활동을 통해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1등 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하얀미소 치아보험을 출시,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지난 2월 새롭게 단장한 스마트인슈 앱도 이들 평가단의 조사 내용과 요청사항을 반영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확인하고, 거기에 답하는 것이 소통이다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회사는 고객가치를 높이고 수익경영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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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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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결·점’…한미 바이오플랜트, GMP 실사 완벽 통과

‘무·결·점’…한미 바이오플랜트, GMP 실사 완벽 통과

2025.08.12 12:28:0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의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생산 거점인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정기 실태조사에서 지적사항 없이 ‘무결점(Zero Observation)’으로 통과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에 따르면 지난 2월 진행된 실사에서 단 한 건의 보완 요구 없이 조사가 마무리됐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글로벌 규제기관의 최신 기준인 cGMP를 충족하는 품질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균 공정 설계와 유지관리,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이상 징후를 조기 탐지·대응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7년부터 미생물 오염관리전략을 운영했고, 2022년에는 유럽의약품청(EMA) 개정 규정과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반영된 ‘오염관리전략(CCS)’을 선제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품질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랜트는 ▲규제 동향 전담 인력 배치 ▲표준작업절차(SOP) 상시 업데이트 및 교육 ▲글로벌 감사 경험 반영 등을 통해 현장 실행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 제조 공정은 실시간 모니터링되며, 전자 데이터 이중화 관리로 데이터 완전성과 추적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식약처 실사, 글로벌 제약사 감사를 통해 품질 수준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2022년 미국 FDA 시판허가를 받은 바이오신약 ‘롤베돈(국내명 롤론티스)’을 생산·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MSD가 개발 중인 MASH 치료제 임상용 제품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김세권 한미약품 평택제조본부 상무는 “세계적 품질 기준과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선제 대응하며 무균 제조 전 공정에서 신뢰받는 품질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시스템 혁신과 공정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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