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이재용, 경영 광폭행보 이어져...“과감히 도전해 미래에 먼저 도착하자”

URL복사

Tuesday, June 23, 2020, 15:06:00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찾아..김현석 사장 포함 주요 경영진과 전략 회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생활가전부(CE) 주요 경영진과 만나는 등 광폭 경영행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부회장은 작년 8월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을 찾아 에어컨 출하 공정을 점검하고 사장단과 사업 전략을 세운 바 있습니다.

 

앞서 이 부회장은 반도체(DS)와 무선사업부(IM) 사장단과 함께 중장기 사업 전략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3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를 찾아 CE부문 주요 경영진과 간담회를 열고 미래 전략을 점검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이날 AI, IoT 등의 신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제품 개발 현황,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온라인 사업 강화와 중장기 전략 등을 논의했습니다.

 

간담회에는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사장, 최윤호 경영지원실장 사장, 이재승 생활가전 사업부장 부사장, 강봉구 한국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의 최신 가전제품들이 있는 전시장도 찾아 AI, IoT 등을 활용한 새로운 기능을 직접 체험했는데요. 특히 소비자가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기술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 부회장은 “경영환경이 우리의 한계를 시험하고 있다. 자칫하면 도태된다”며 “흔들리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고, 우리가 먼저 미래에 도착하자”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19 사태 이후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한 신제품 도입 계획에 대해서도 경영진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8월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을 방문해 생활가전 생산공장을 둘러봤습니다. 이후 10개월 만에 생활가전부 사장단과 사업 전략을 논의한 것입니다.

 

당시 이 부회장은 “5G,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기술 발전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도 급변하고 있다”며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전통 가전제품에 대한 생각의 한계를 허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11월 삼성전자 창립기념일에 이 부회장은 “우리의 기술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자”는 지향점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작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개인 맞춤형 비스포크(BISPOKE)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거주하는 집에 따라 가전을 골라야 하는 기존의 구매 패턴과 달리 비스포크는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제품입니다.

 

예컨대, 냉장고의 경우 가족 규모에 따라 냉장고와 냉동고, 김치냉장고 사이즈를 골라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색과 소재 등도 직접 고를 수 있어 '나만의 냉장고'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스포크 냉장고의 경우 삼성 냉장고 판매의 60%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는 냉장고를 포함해 직화오븐, 전자레인지,식기세척기, 올 인덕션 라인업까지 추가해 맞춤형 주방가전 풀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중국에서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선보였고, 올해 하반기 유럽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생활가전부 사장단 간담회를 마친 후 직원들을 만났습니다. 이 부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격려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