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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직후 수요 겨냥...이마트, 건강가전·완구 최대 55% 할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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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2, 2020, 06:01:00

지난해 명절 후 1주일 안마의자·안마기 매출 평상시 比 최대 2배↑
미세먼지 기승에 청소·위생용품 매출↑..청소기·공청기 등도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가 명절 직후 건강·완구 수요를 잡기 위해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건강가전·식품 및 완구·청소용품 등 총 200여 종의 행사상품을 최대 55%까지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일반적으로 명절 연휴 직후는 대표적인 유통가 비수기로 여겨지는 만큼, 해당 기간 고객들이 주로 찾는 상품이 무엇인지 분석해 맞춤형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우선, 건강가전·건강식품이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이마트가 2019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설·추석 직후 1주일간 안마의자·안마기 매출이 당해 연도 주간 평균 대비 각각 71.2%, 108.3%씩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행사 기간 명절 피로를 달래줄 ▲코지마 안마의자 마스터(CMC-A100, 418만 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엘리자베스(238만 원)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15% 가량 저렴하게 판매됩니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NH농협·우리카드 등이며, BC카드는 제외 됩니다.

 

▲클럭 미니마사지기(S+대왕패드 2입팩)도 정상가 7만 9800원에서 2만 원 할인된 5만 9800원에 선보입니다.

 

건강식품 대표 상품으로는 ▲고려은단 진심을 담은 아연·철분·엽산 3종(각 30정)이 각각 기본가 1만 8000원에서 50% 할인된 9000원에 판매되고, 이마트e카드 추가 10% 할인혜택(할인가 8100원)이 제공됩니다.

 

또, 명절 기간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해 고민인 고객들을 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칼로바이(21포X2입)가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1만 9800원에 판매되고, 이마트e카드 결제 시 추가로 30%(할인가 1만 3860원)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어린이날과 더불어 완구 대목으로 자리잡은 명절 시즌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완구 할인도 준비됐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8년 월별 완구 매출 순위는 12월>5월>9월>2월 순으로 나타냈으며, 2019년의 경우 12월>5월>2월>9월 순을 기록하는 등 명절을 전후로 완구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2월 5일까지 ‘레고 클리어런스’를 진행해 ▲베트케이브 ▲스타워즈 제국군 AT홀러 등 총 46종의 상품을 40% 할인해 판매하고, 레고 7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으로 레고 찍찍이 쥐(전점 5300개 한정)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남아완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헬로카봇 시리즈의 신상품도 준비됐습니다.대표적으로 ▲헬로카봇 이구아드롭쿵 4만 4000원 ▲헬로카봇 프라임 2종(디스크캐논·그리핑크스)이 각 2만 4000원에 판매됩니다.

 

한편, 겨울철 불청객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관련용품 판매가 늘고 있는 가운데 청소용품·위생용품 행사도 진행됩니다.

 

서울특별시 대기환경정보 2019년 월별 미세먼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월·2월의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각각 66㎍/㎥, 57㎍/㎥로, 연평균 41.9㎍/㎥를 상회했습니다. 3월에는 수치가 69㎍/㎥까지 올라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1월 들어 20일까지 이마트 청소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늘어났으며 공기청정기 판매도 50.5%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청소도구·봉걸레 매출신장률도 각각 25.7%, 8.2%를 기록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마트는 이같은 수요를 겨냥해 이마트 단독 운영 모델인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청소기(ZB3104)를 12만 7000원에 선보이고, ▲LG A9 청소기(A9479IH)는 96만 원에 판매합니다. A9은 이마트앱 할인을 통해 4만 원 할인된 92만 원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AX60R5080WFD)는 40만 9000원에 판매되며, 행사카드 결제 시 5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때 해당되는 행사카드로는 삼성·KB국민·신한·현대카드 등이며, BC카드는 제외 됩니다.

 

이외에도 ▲크리넥스 수앤수 실키 소프트 물티슈(70매X6롤) ▲스카트 향균 클리어 핑크 행주타월(45매X3롤)이 각 1만 2900원에 1+1으로 준비됐으며, ▲주거세정용 유한락스 욕실용·주방용·곰팡이용(각 900mlX2입)이 각각 7650원에 선보입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유통가의 대표적 비수기로 꼽히는 명절 직후를 대비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품목 위주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주요 상품을 최대 55% 저렴하게 준비한 만큼, 이번 행사가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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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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