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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915억원...전년比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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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9, 2019, 16:08:09

롯데百·하이마트 흑자..롯데마트·슈퍼는 적자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롯데쇼핑이 롯데백화점의 영업 호조로 2분기 9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냈다. 다만, 롯데마트는 약 34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롯데쇼핑은 올해 2분기 915억원의 영업이익(연결기준)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866억원)보다 5.7%(49억원) 증가했다. 매출은 4조 4564억원으로 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769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올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8조 9033억원, 영업이익 296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5% 감소했다.

 

롯데백화점은 2분기 매출 764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이 30.4% 증가한 740억원으로 나타났다. 해외패션과 생활가전 상품군 중심으로 매출이 늘면서 국내 기존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신장했다. 하지만, 부동산세와 광고판촉비가 전년 동기보다 각각 58억, 40억원씩 늘어나 판관비는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2분기 매출 1조 59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지만, 339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부동산세와 지급수수료등 판관비가 전년 동기보다 81억원 증가하면서 적자 폭이 커졌다. 단,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해외점포의 매출이 2분기 기준 11.3% 늘었고, 영업이익도 51.2%나 증가했다.

 

하이마트는 2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감소한 1조 709억원, 영업이익은 31.5% 줄어든 458억원을 기록했다. 온·오프라인 시장 간 가격 경쟁 심화로 판매단가가 하락했고, 6월 에어컨 등 계절 가전 매출 부진이 실적 하락의 주 원인으로 지목됐다.

 

롯데슈퍼 또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9% 감소한 4736억원에 그쳤다. 롯데마트와 마찬가지로 198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폐점·리뉴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면서 영업적자 폭이 확대됐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올해 2분기는 온-오프라인 간 경쟁이 더욱 심화해 채널 간 최저가격 전쟁이 재발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어려운 시기였다”며 “내실 위주의 효율적인 경영, 온라인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유통 명가로서의 자존심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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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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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웨덴에 1500억원 MCS 추가 수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웨덴에 1500억원 MCS 추가 수출

2025.10.16 10:26:0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스웨덴에 155㎜ 모듈형 추진장약(Modular Charge System, MCS)을 추가 공급합니다. 16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미 육군협회 방산전시회(AUSA)’에서 스웨덴 방위사업청(FMV)과 3년간의 상호협력에 대한 포괄적 기본협약과 1500억 원 규모의 1차 실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기본협약과 실행계약을 통해 내년부터 향후 3년간 스웨덴으로 MCS를 공급니다. 한화가 스웨덴으로 MCS를 수출하는 것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MCS는 포탄의 사거리에 맞춰 추진력을 조절하는 모듈형 장약 시스템입니다. 고정형 장약과 달리 운용 유연성이 뛰어나, 최근 155mm 포탄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수출하는 MCS는 NATO의 표준 규격에 맞춰 제작되어 K9 자주포는 물론, NATO의 표준을 따르는 다양한 포병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부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PGM 사업부장은 "이번 계약은 한화와 스웨덴 간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낸 실질적인 성과"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MCS 공급을 통해 스웨덴 국방력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북유럽 지역에서 MCS는 물론 K9 자주포와 천무 등 다른 무기체계도 제안하며 방산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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