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현대L&C가 레하우(REHAU)사와 세미나를 열고 가공·시공 전담팀을 꾸리는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프리미엄 창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레하우’와 PVC 창호 가공·시공 기술교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미나는 중국 상하이 ‘레하우 아시아 총괄 지사’에서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열렸다.
레하우는 유럽 3대 폴리염화비닐(PVC) 창호업체로 전 세계 50여개국에 PVC 창호를 공급하고 있다. 1948년에 설립돼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연매출 규모는 약 3조 6000억원이다.

앞서 현대L&C는 지난 2017년 레하우와 ‘PVC 창호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또 ▲창호 가공·시공 노하우와 정보 공유 ▲기술 협력을 통한 상품개발 ▲교육 및 품질검증 등에 대한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특히 두 회사는 기존 제품들보다 조망성을 극대화한 자연환기창·주방전용창·입면분할창 등 프리미엄 창호를 공동개발하고 있다. 입면분할창이란 유리를 삽입해 고정한 하부와 슬라이딩 형태인 상부로 구성한 창이다.
이번 세미나는 현대L&C와 레하우가 체결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공동개발한 창호의 가공과 시공에 적용되는 기술을 공유했다. 공유된 가공·시공 기술은 이미 공동개발한 창호 제품이 공급되는 모든 건설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 오는 3월 경기도 ‘과천 위버필드(2020년 11월 입주 예정)’ 건설현장에 공동개발한 창호 제품의 가공과 시공을 전담할 별도의 ‘현대L&C-레하우 전담팀(20여 명)’을 구성해 투입할 예정이다.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2021년 3월 입주 예정)’ 현장에도 전담팀을 보낼 계획이다.
현대L&C 관계자는 “앞으로도 레하우와 정기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프리미엄 창호만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유지하고, 시공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공법을 적용해 프리미엄 창호 제품의 경쟁력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