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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제8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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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6, 2017, 17:10:39

‘Oh! Happy Day’ 주제로 장애청소년 49명 90분간 공연..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씨와 협연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삼성화재가 2010년부터 ‘뽀꼬 아 뽀꼬’ 음악회를 통해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지난 25일 저녁 서울 중구 호암아트홀에서 제8회 장애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POCO A POCO)’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뽀꼬 아 뽀꼬’는 ‘조금씩, 조금씩’이라는 뜻을 가진 이태리 음악용어로 장애청소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씩, 조금씩’ 노력해 발전해 간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뽀꼬 아 뽀꼬’는 삼성화재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과 함께 음악에 재능 있는 장애청소년들에게 교육과 공연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Oh! Happy Day’를 주제로 열린 이번 음악회는 장애청소년 49명과 음악 멘토, 삼성화재 임직원과 자녀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과 삼성화재 합창단이 참여했다. 슈만의 ‘헌정’을 시작으로 90분간 진행된 공연은 ‘고향의 봄’, ‘인생의 회전목마’ 등 총 13곡을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적인 하모니를 선사했다.
 
자폐성 장애를 가지고 있는 김민석 군의 어머니는 “비장애 학생들보다 연습 과정이 몇 배나 더 힘들었지만 아이가 즐거워한다”며 “‘뽀꼬 아 뽀꼬’ 음악회를 통해 더 많은 장애청소년들이 음악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촉망 받는 연주자로 활동 중인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 씨와의 협연 무대가 화제를 모았다. 삼성화재 시각장애인 안내견의 이용자이자 삼성화재 광고 ‘아름다운 동행’ 편에 출연했던 김예지 씨는 ‘뽀꼬 아 뽀꼬’ 음악회 공연을 통해 장애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재능기부에 나섰다.
 
안민수 삼성화재 사장은 이 날 음악회에 앞서 장애청소년들에게 ‘음악재능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삼성화재는 매년 장애청소년들의 체계적인 음악 공부를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 왔고, 올해도 3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또한, 삼성화재는 2015년 5월 음악적 재능과 실력이 뛰어난 장애학생 15명을 선발해 ‘비바챔버 앙상블’을 창단했다. 이를 통해 음악 레슨과 무대경험을 통해 전문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삼성화재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안내견 사업,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 제작 등 장애인들의 사회 적응과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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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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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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