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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전성기재단, ‘전성기캠퍼스’ 1주년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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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0, 2017, 14:10:55

민간 재단 최초 50+세대의 교육시설..10~13일 방문자에 선물 증정·이벤트 제공 등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운영하는 노년세대를 위한 교육기관인 ‘전성기캠퍼스’가 설립 첫 돌을 맞이했다. 

라이나생명 산하 라이나전성기재단은 50+낭만학교 ‘전성기캠퍼스‘가 운영 1주년을 맞이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라이나생명 본사에 문을 연 전성기캠퍼스는 라이나생명이 설립한 민간 재단 최초 50세 이상 세대의 교육시설로, 개관 1년만에 50+세대를 대표하는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다.

전성기캠퍼스는 일·여가·건강·인간관계·사회참여 등 50+세대가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함께 배우고 나누며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1년간 전성기캠퍼스에 5400명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총 225개의 강좌가 개설됐고 4959명의 회원들이 수업에 참여했다. 또한 42개의 커뮤니티 420여명의 사람들이 동아리, 소모임 등으로 캠퍼스 공간을 찾는 등 50+세대의 사랑방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전성기캠퍼스가 지향하는 ‘노노(老老 )케어 수업 방식도 주목할 만하다. 전문 강사가 아니더라도 수업을 듣는 수강생이면 누구나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다. 자신이 가진 재능과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며 누구나 가르치고 배우는 기회를 통해 은퇴 후 제2의 삶을 설계토록 돕는다. 
 
10일 첫돌을 맞이한 전성기캠퍼스는 그 동안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1주년 감사 위크를 진행한다.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 간 캠퍼스 방문주간으로 정하고 기간 내 방문자들에게 감사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방문주간 내 신규 가입자에게는 강좌 수강권과 ‘전성기인문학당’ 초대권 혜택이 주어지고, 추억의 뽑기 이벤트, 오늘의 행복한 포토타임 등이 준비돼 있다. 재단이 양성한 도보해설사가 진행하는 ‘경복궁둘레길 도보여행’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1주년을 맞이한 전성기캠퍼스가 100세 시대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시니어들의 좋은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며 “50+세대가 보다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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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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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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