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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렌탈케어 “2020년까지 가입자수 70만명 보유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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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4, 2017, 16:08:19

7월말 기준 누적가입자수 작년 대비 116% 증가..올해 연말까지 150% 신장 예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현대백화점그룹 토탈홈케어 렌탈기업인 현대렌탈케어의 가입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 7월말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16%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런 추세가 지속되면 올 연말 가입자수가 작년 보다 150% 신장할 것으로 예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업계 후발주자지만 기존 렌탈 강자들과 경쟁하기 위해 유통채널과 서비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차별화를 통해 얻은 결과"라며 "오는 2020년까지 가입자수 70만명을 보유한 중견 렌탈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입자수 확대를 위해 유통 채널 늘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몰관 2층에 약 3.5평 규모의 신규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6월 한 달간 현대백화점 15개 전 점포에서 '현대큐밍'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이달 들어 현대백화점 미아점에 매장을 열었으며, 오는 10월에는 천호점에도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스타일숍을 통한 채널 확대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미 입점돼 있는 리바트스타일숍 분당점, 수원점, 대전점 등에 이어 하반기 안에 강동, 잠실점에 추가 입점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서비스 제도도 백화점식(式)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초 '서비스 개선 TF팀'을 발족하고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기 위한 '중장기 서비스 개선 로드맵' 마련에 착수한 상태다.

 

그 첫 단계로 올해 총 150억원을 투자해 서비스 관련 인력 및 조직을 확대했다. 이미 상반기 40여개 곳에 지사와 사무소를 개설한 데 이어, 올 하반기에도 사무소를 10곳 정도 늘려 운영할 계획이다.


방문상담원인 '케어 매니저'와 '엔지니어' 인력도 500명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미 이들을 대상으로 그룹 인재개발원과 연계한 서비스마인드 교육도 진행한 바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이달 내에 '콜센터 체험교육'도 예정돼 있다. 신입사원부터 고참급 직원까지 약 80여명의 직원이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서비스 제도 개선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내년에는 이를 확대해 케어 매니저, 엔지니어와 함께 현장 체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백화점 내 매출 및 고객관리 상위 1%에 드는 '에이스 매니저(Ace Manager)'의 판매 노하우를 케어 매니저에게 전달하는 '에이스 강좌' 진행도 검토하고 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본부장(상무)는 "업계 후발주자지만 타사와 차별화된 채널 운영 정책을 통해 고객들에게 짧은 시간 안에 '현대큐밍'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며 "펫케어, 매트리스 케어 등 신규 렌탈상품군 출시와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빠른 시간 안에 가입자수를 추가 확보하고 중견 렌탈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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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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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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