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SKT, 티딜에서 추석 맞이 ‘추석 특집관’ 운영…인기 상품 특가 판매

URL복사

Monday, September 22, 2025, 13:09:33

AI 분석 기반 카테고리별 추석 인기 상품 특가로 선보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AI 큐레이션 커머스 플랫폼 '티딜(T deal)'에서 다음 달 9일까지 '추석 특집관'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티딜은 AI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문자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SKT 고객 전용 AI 기반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상품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타 통신사 고객에게도 전달 가능합니다.

 

상품 추천은 ▲구매 이력 ▲서비스 이용 패턴 ▲연령·성별 등 다양한 가입자 정보를 토대로 AI가 고객별 예상 선호도를 분석해 이뤄집니다.

 

이번 '추석 특집관'은 예년 대비 연휴 기간이 길다는 점을 감안, 선물·음식에 더해 여행·숙박 관련 상품을 확대했습니다.

 

'카테고리별 인기상품' 탭에서는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엄선한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분류, 고객들이 희망하는 선물 품목을 보다 편리하게 찾을 수 있으며 '가격대별 선물세트' 탭에서는 예산에 맞춰 선물을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티딜은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상품 3종을 온라인 최저가로 한정수량 판매하는 '원데이 특가'도 선보입니다. 상품 구성은 매일 달라집니다.

 

SKT는 '원데이 특가'를 통해 안마의자, 한우 선물세트 등 상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임에 따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10월9일까지 이어지는 행사 기간 중에는 결제 혜택과 함께 여러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고객은 토스페이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7만원 이상 구매 시)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페이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2000원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기존 할인과 중복 적용됩니다.

 

'출석체크 이벤트'도 마련돼 출석 시 매일 포인트(최소 50포인트, 최대 2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7일 연속으로 출석한 고객은 이벤트 상품 2종 전용 14% 할인쿠폰(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10월12일까지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공유하기 더블적립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추석 기간 동안 공유된 상품 링크를 통해 구매 시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적립률이 기존 1%에서 2%로 확대됩니다.

 

'추석 특집관'은 알림 문자 속 링크는 물론, 티딜 앱과 PC 웹페이지, T월드·T멤버십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윤현상 SKT AI사업운영본부장은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준비한 풍성한 기획전과 이벤트를 통해 SKT 고객들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차별화된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중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건전한 유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2025.09.22 14:35:0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22일 대학생 디자이너와 함께 웰니스 디자인을 연구하는 '라이프놀로지랩(Lifenology Lab)' 프로젝트 작품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은 행복한 인생(Life)을 위한 혁신적 기술(Technology)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아 삼성생명이 지난해 9월부터 가동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3개대학(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과 삼성디자인교육원(SADI)에서 151명의 1기 학생이 참여해 40여개 아이디어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이중 홍익대 작품 6점이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먼저 레드닷 어워드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러닝·운동기기 'Break',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가 최고 영예인 '베스트오브더베스트'에 선정됐습니다. 재활보조기구 'Tak!'과 창의적 촬영경험을 제공하는 드론 'Saga'가 본상인 '레드닷 위너(Red Dot Winner)'를 수상했습니다. IDEA어워드에서도 성과가 이어졌습니다. 태아와 산모의 교감을 돕는 'Beti', 갱년기 여성을 위한 휴식솔루션 'Re:mine'이 본상을 차지했습니다.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는 레드닷뿐 아니라 IDEA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 프로젝트에 참여해 2개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원형준 학생은 "루시드를 통해 사람들이 삼성생명을 새롭게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되어 뜻깊다"며 "젊은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지도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이길옥 교수는 "삼성생명과 함께한 산학프로젝트 다수 작품이 국제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학생들과 함께 창의적 디자인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조망하고 혁신 가능성을 모색한 기회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을 넘어 모험회사가 되기로 한 삼성생명의 도전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고객중심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8월부터 삼성생명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 '의식주'를 주제로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경희대·고려대·연세대·한양대 등 4개대학 11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라이프놀로지랩 2기를 진행중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