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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새식구’ ABL생명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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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2, 2025, 15:09:01

우리금융그룹 핵심가치 내재화 워크숍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 자회사 ABL생명(대표이사 곽희필)은 그룹 핵심가치 내재화를 위한 '우리가치 이음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우리금융 기업문화리더십센터와 공동개최한 이번 행사에선 그룹 가치체계와 기업문화 소개, 핵심가치 실천사례 공유, 핵심가치 실천을 위한 행동약속 도출 등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ABL생명 직원들은 핵심가치 키워드에 대해 팀 기반 토론과 핵심가치 내재화 미션을 수행하며 각자 공감할 수 있는 핵심가치 실천방향을 모색했습니다.


ABL생명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로운 비전과 슬로건도 공개했습니다. 비전은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 입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역량으로 미래를 향한 혁신에 집중하고 고객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목표가 담겼습니다.

 


슬로건은 '우리 마음속 첫번째 금융'으로 확립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가치는 고객·전문성·신뢰·혁신입니다. ABL생명은 '하늘아래 첫번째 은행' 헤리티지를 계승해 고객에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우리금융이 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설명합니다.


ABL생명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우리금융그룹 일원으로 조직구성원들이 스스로 변화를 체감하고 그룹 핵심가치와 방향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기회"라며 "임직원 모두 핵심가치를 적극 실천해 고객에 더욱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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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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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2025.09.22 14:35:0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22일 대학생 디자이너와 함께 웰니스 디자인을 연구하는 '라이프놀로지랩(Lifenology Lab)' 프로젝트 작품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은 행복한 인생(Life)을 위한 혁신적 기술(Technology)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아 삼성생명이 지난해 9월부터 가동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3개대학(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과 삼성디자인교육원(SADI)에서 151명의 1기 학생이 참여해 40여개 아이디어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이중 홍익대 작품 6점이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먼저 레드닷 어워드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러닝·운동기기 'Break',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가 최고 영예인 '베스트오브더베스트'에 선정됐습니다. 재활보조기구 'Tak!'과 창의적 촬영경험을 제공하는 드론 'Saga'가 본상인 '레드닷 위너(Red Dot Winner)'를 수상했습니다. IDEA어워드에서도 성과가 이어졌습니다. 태아와 산모의 교감을 돕는 'Beti', 갱년기 여성을 위한 휴식솔루션 'Re:mine'이 본상을 차지했습니다.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는 레드닷뿐 아니라 IDEA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 프로젝트에 참여해 2개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원형준 학생은 "루시드를 통해 사람들이 삼성생명을 새롭게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되어 뜻깊다"며 "젊은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지도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이길옥 교수는 "삼성생명과 함께한 산학프로젝트 다수 작품이 국제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학생들과 함께 창의적 디자인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조망하고 혁신 가능성을 모색한 기회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을 넘어 모험회사가 되기로 한 삼성생명의 도전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고객중심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8월부터 삼성생명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 '의식주'를 주제로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경희대·고려대·연세대·한양대 등 4개대학 11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라이프놀로지랩 2기를 진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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