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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백혈병∙소아암 환아 위해 헌혈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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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31, 2017, 13:03:11

서울 본사·충북 진천 공장서 진행..헌혈증과 함께 뚜레쥬르 나눔빵 전달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CJ푸드빌(대표 정문목)이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을 돕기 위해 ‘헌혈&나눔데이’를 진행하고 뚜레쥬르 나눔빵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헌혈&나눔데이’는 CJ푸드빌의 임직원 헌혈행사로 올해는 서울 쌍림동 CJ푸드빌 본사에서뿐만 아니라 충청북도에 위치한 CJ푸드빌 진천 공장에서도 진행됐다.

 

이번 ‘헌혈&나눔데이’를 통해 모아진 현헐증은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됐다. 지난 1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헌혈증을 전달한 데 이어 올해 벌써 두 번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아이들이 하루 빨리 건강한 모습을 되찾길 바란다”며 “CJ푸드빌은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CJ푸드빌은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착한빵 캠페인’의 나눔빵을 순차 지원한다. ‘착한빵 캠페인’은 뚜레쥬르의 착한빵이 2개 팔릴 때마다 나눔빵 1개가 적립돼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되는 CJ푸드빌의 대표 나눔활동이다.


나눔빵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산하 ‘희망다미 웰니스센터’에 전달돼 환아들의 항암 치료 후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시 간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CJ푸드빌은 작년 7월, 창립 16주년을 맞아 진행한 임직원 헌혈행사를 통해 한국백혈병소아암 협회와 처음 인연을 맺어 지속적으로 헌혈증과 나눔빵을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달된 헌혈증은 900여장에 달하며, 나눔빵은 1400여개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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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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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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