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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개 품목 1+1 행사’..이마트, 쇼핑 비수기 4월 살리기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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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8, 2017, 15:03:18

민물 양념장어·국내산 홍합·참치 스테이크 등 1+1 판매..공기청정기도 30% 할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이마트 쇼핑 비수기인 4월을 앞두고 내수활성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28일부터 4월 12일까지 전국 147개 이마트와 이마트몰에서 30여개 상품을  ‘1+1’ 혹은 ‘반값’에 판매하는  ‘2017년 첫 소비 진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신선식품 가운데 1+1 행사를 하는 제품은 4월 5일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유통업계에서는 신학기·화이트데이·봄맞이 대청소 등 쇼핑 이슈가 있는 3월이나 가족의 달로 일컬어지는 5월과 달리 전통적으로 4월은 특별한 이슈나 이벤트가 없어 ‘쇼핑 비수기’로 불린다.

 

실제로 2015~2016년 이마트 월별 매출을 살펴보면 매년 4월이 가장 작은 매출 규모를 보였다. 지난해 4월 매출은 가장 매출이 컸던 9월과 비교하면 77% 수준이다. 올해는 5월 황금 연휴를 앞두고 있어 소비자들이 4월에는 지갑을 더욱 닫을 것으로 예상돼 4월 소비는 이전보다 훨씬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는 지난해 매출이 5.7% 신장한 것에 이어 올해 1~2월에도 총 매출이 4.6% 늘어나는 등 살아난 소비심리를 5월까지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주요 상품으로 이마트 최초로 인도네시아산 양념 민물장어(1만 800원,120g/팩)를 1+1 행사로 선보이며, 지난해 폭염과 태풍의 영향으로 산지 시세가 2배 가량 오른 국내산 홍합(3980원,1kg)도 1+1으로 판매한다.

 

또한,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는 참치 스테이크(1만 2900원,250g/팩), 대표적인 생필품인 찹쌀(1만 2800원,4kg), 황태채(1만 1900원,250g) 등 주요 신선식품을 1+1 행사로 준비했다.

 

신선식품외에도 테링턴하우스 양면이불(2만 5900원), 엘라스틴 샴푸·린스(7900원, 780ml), 코디 인테리어 키친타올(7000원, 200매*4입), 존슨즈베이비 울트라케어로션(1만 3900원, 500ml), 남양 불가리스(2650원, 85g*4입)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1+1으로 선보인다.

 

1+1행사와 더불어 ‘반값 할인’, ‘30% 할인’도 진행한다. 5월 황금 연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9만 9800원에 판매 중인 여행 가방을 50% 할인한 4만 9900원에 선보이며, 미국산 조각호두(신세계 포인트 카드회원 대상)·오뚜기 볶음우동·롯데 비엔나 소시지 등도 반값에 판매한다.

 

30%할인 품목으로는 한우1+등급 국거리(신세계포인트 카드회원 대상), 대추 방울 토마토(신세계포인트 카드회원 대상), 네이블 오렌지(행사카드 구매 시) 등이 있으며, 일반 사과보다 절반 수준인 보조개 사과(5980원, 2.5kg)도 일주일 간 기획상품으로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는 미세먼지가 심한 4월을 겨냥해 IOT 기능 등 일부 고급 옵션을 제외해 동급 제품 대비 30% 저렴한 삼성공기청정기 AX60M5051WSD를 49만 9000원에 코웨이공기청정기 AP-1016Q(MINT)는 20만 9000원에 단독 기획 상품으로 마련했다.

 

한편, 이마트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고객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 오프라인 이마트에서는 3월 28일부터 4월 2일까지 현대카드, KB국민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코디 미용티슈·물티슈·키친타올 3개 중 2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온라인 채널에서는 이마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10만명 한정으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1장 증정한다. 4월 내내 이마트앱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하는 e스탬프를 3개 모으면 5000원 할인 쿠폰을 2장 증정한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올해는 쇼핑 비수기인 4월에 이례적으로 신선식품을 포함한 대형 1+1 행사를 기획해서 고객 장바구니 물가 낮추기에 나섰다”며 “5월 황금 연휴 기간에 앞서 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상품들을 주요 행사 품목으로 선정하여, 선제적인 소비 진작에 이마트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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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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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2025.05.14 09:45:5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FläktGroup, 이하 플랙트)을 인수하고 글로벌 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삼성전자[005930]는 14일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한화 약 2조4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절차는 연내에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조단위 인수합병(M&A) 성사는 2017년 전장·오디오 전문기업 하만을 인수한 이후 8년 만입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가진 냉난방공조(HVAC) 업체로 고객별 니즈에 맞춘 제품과 설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라인업과 설계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형 데이터센터 ▲박물관·도서관 ▲공항·터미널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시설에 고품질·고효율 공조 설비를 공급해 왔습니다. 특히, 글로벌 대형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 성능과 안정성, 신뢰도 있는 서비스 지원 등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플랙트의 데이터센터 설루션은 에너지 절감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목표 달성이 중요한 초대형 데이터센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냉각액을 순환시켜 서버를 냉각하는 액체냉각 방식인 CDU(Coolant Distribution Unit)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냉각용량, 냉각효율의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플랙트는 지난해 '데이터센터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DCS Award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데이터센터 외에도 글로벌 톱 제약사, 헬스케어, 식음료, 플랜트 등 60개 이상의 대형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공조사업은 가정과 다양한 상업, 산업 시설에 최적의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온습도를 제어하는 산업으로 지구온난화, 친환경 에너지 규제 등으로 글로벌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공조사업 중 공항, 쇼핑몰, 공장 등 대형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은 2024년 610억달러에서 2030년 990억달러로 연평균 8%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중 데이터센터 부문은 2030년까지 441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18%의 높은 성장률로 공조 시장을 견인하고 있으나 글로벌 공급 경험, 설계와 설루션 제시 역량을 갖춰야 하는 등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로봇·자율주행·XR 등의 확산에 따라 데이터센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톱 티어 공조 업체 플랙트를 전격 인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의 빌딩 통합 제어 설루션(b.IoT, 스마트싱스)과 플랙트의 공조 제어 설루션(FläktEdge)을 결합해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좋은 서비스, 유지보수 사업의 확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정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시장 중심의 개별공조(덕트리스) 제품으로 공조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에는 미국 공조업체 레녹스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삼성전자의 기존 판매채널에 레녹스의 판매채널을 더해 북미 공조 시장 공략도 강화한 바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삼성전자는 AI, 데이터센터 등에 수요가 큰 중앙공조 전문업체 플랙트를 인수하며 글로벌 종합공조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공조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로봇(레인보우로보틱스), AI(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 메드텍(소니오), 오디오·전장(룬,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 등 미래 성장 산업 관련 기업을 잇따라 인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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