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위해 8월31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중심으로 이동통신 품질을 집중 관리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SKT는 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등 관계사들과 유기적으로 협력, 통신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통상 7~8월에는 여름방학, 휴가로 인한 고객들의 피서지 이동과 함께 대규모 공연, 지역 축제 개최 등이 이어지며 전국적으로 통신 트래픽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특히, 오는 8월부터는 SKT가 고객 감사 패키지로 월 50GB의 데이터가 추가로 제공하는 만큼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전반을 점검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입니다.
먼저 SKT는 올여름 이동통신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국 공항,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의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전국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과 함께 해수욕장, 휴양림, 리조트, 캠핑장 등 피서객이 몰릴 것으로 전망되는 장소에 대한 통신 인프라 점검을 마쳤습니다. 대규모 공연이 예정된 주요 공연장과 행사장 인근 지역에 대해서도 사전 품질 관리를 실시해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데이터 사용이 정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8월 1~2주 차에는 보다 집중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로밍 품질 관리도 강화합니다. SKT는 로밍 이용 고객 수가 6월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보고 트래픽 집중이 예상되는 주요 국가에 대해서는 현지 중계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추가 용량을 사전 확보했습니다.
이에 앞서 SKT는 최근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대한 통신망 복구와 이재민을 위한 현장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경남 산청군과 충남 예산군, 경기 가평군 등 피해 지역에는 상황 발생 즉시 긴급 복구 인력을 투입, 현재 대부분 지역에서 안정적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임시 주거시설에 휴대전화 충전 부스와 보조배터리 등과 함께, 돗자리, 담요, 물티슈 등 구호 물품도 제공하는 등 현장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SKT는 이번 집중 관리 기간 중 상시 재난 대응 체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통신 트래픽 증가 대응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