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경쟁력 있는 신규 판매자 확보를 위해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는 판매자가 11번가 입점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판매자들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절차를 절반 이상 줄이고, 제출 서류도 최소화해 가입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냈습니다.
신규 판매자 가입 채널도 기존에 PC 웹에서만 가능했던 판매자 전용 서비스인 ‘11번가 셀러오피스’를 모바일 웹과 앱으로 확장했습니다.
또 최종 가입 승인 전에도 미리 상품을 등록할 수 있고, 가입 완료 즉시 상품이 자동으로 노출되도록 시스템을 개편해 보다 빠르게 판매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1번가는 이와 함께 판매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가격 경쟁력이 중요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이달 초부터 가격비교사이트에 신규 판매자들의 상품을 노출하고 가격할인을 지원합니다.
무상으로 제공하는 광고 포인트도 기존 5만 포인트에서 10만 포인트로 2배 확대했으며, 거래액 한도 없이 모든 카테고리에서 12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11번가는 올들어 판매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판매 활성화를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달 상품 등록부터 실시간 결제 확인까지 모두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11번가 셀러오피스’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판매자들이 자신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나눠줘 마케팅에 활용하는 ‘체험단 신청 프로세스’를 개선해 보다 많은 판매자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김시준 11번가 서비스기획그룹장은 “판매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기능과 혜택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며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와 신규 판매자들을 위한 혜택 강화로 새로 오픈마켓 시장에 진입한 판매자들이 11번가에서 쉽고 빠르게 정착하고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