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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으로 워케이션 가는 길, 교통비 부담 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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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2, 2025, 08:07:48

8월 한 달간 선착순 160명에 왕복 교통비 지원
부산형 워케이션 참여자 편의 위한 정책 추진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는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KTX 및 SRT 왕복 교통비를 전액 지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오는 8월 4일부터 29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수도권을 포함한 타 지역 거주자가 부산까지 이동하는 데 따른 비용 부담을 줄이고, 보다 많은 인재와 기업이 부산형 워케이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총 1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자에게는 KTX 또는 SRT 왕복 교통비가 바우처 형태로 지원됩니다. 단, 교통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부산형 워케이션 공식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고, 숙박 예약까지 완료해야 하며, 이후 별도의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부산형 워케이션은 일정 기간 동안 부산에 체류하며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체류형 근무 프로그램으로, 동구·중구·서구·영도구 등 부산 내 인구감소 지역에서 업무 공간, 숙소, 관광 체험, 네트워킹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부산창경 정지윤 PM은 “이번 교통비 바우처 지원을 통해 보다 다양한 지역의 인재들이 부산의 혁신 생태계와 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워케이션 참여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방법과 자세한 정보는 부산 워케이션 공식 누리집(busaness.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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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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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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