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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플립7’로 프로야구 즐긴다…구단과 연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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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7, 2025, 09:07:49

신제품 디자인·카메라·AI 기능 체험존 운영
구단 특화 프로그램과 연계…이벤트에 활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5930]가 폴더블 신제품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활용해 삼성 라이온즈·KT 위즈·두산 베어스 프로야구 3개 구단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우선 17일부터 정규 시즌 기간 동안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 '갤럭시 Z 폴드7'과 함께 하는 '갤럭시 Z 폴드7' 전용 좌석과 '갤럭시 홈런존'을 운영합니다.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이 설치된 루프탑석 좌석에서 '갤럭시 Z 폴드7'의 화면으로 야구 중계를 감상하며 직관 인증사진을 촬영하는 등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7'과 자신의 스마트폰을 함께 거치해 야구장 촬영 후 사진을 비교하는 등 '갤럭시 Z 폴드7'의 2억 화소 카메라 체험도 가능합니다.

 

또, 좌측 외야석에 마련된 갤럭시 홈런존에서 홈런 달성 시 '갤럭시 Z 폴드7'을 증정하는 '홈런존 이벤트'는 현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7일부터 20일, 8월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물놀이와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는 'KT 워터 페스티벌' 기간과 연계해 체험존과 셀피존을 운영합니다.

 

고객들은 체험존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과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사용해 볼 수 있고 셀피존에서는 '갤럭시 Z 플립7'으로 셀피를 촬영한 뒤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 외야 전광판은 '갤럭시 Z 플립7'의 프레임을 적용해 현장 진행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8월13일에는 갤럭시 데이를 열고 응원전을 진행합니다. 1루 측 티켓을 소지한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 형태의 응원 도구에 나만의 응원 문구를 작성하고 대형 카드섹션을 연상시키는 퍼포먼스도 펼칠 예정입니다.

 

23일부터 24일, 8월26일부터 28일까지는 잠실 야구장에서 '갤럭시 체험존'을 운영해 '갤럭시 Z 폴드7·Z 플립7'과 업'갤럭시 워치 8 시리즈'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을 형상화한 대형 스크린을 배경으로 응원하는 팀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구단별 이벤트 기간 동안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수원 KT 위즈 파크, 잠실 야구장에서 '마스코트 승요(승리 요정) 셀피'와 '히든 포토 PICK'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각 구장에서는 구단의 마스코트와 함께 '갤럭시 Z 플립7'의 '플렉스 캠'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셀피를 대형 전광판에 송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히든 포토 PICK'은 전광판에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는 '퀵쉐어' QR코드를 스캔해 야구 관련 사진을 다운받고 경기장 내 프린트 존을 방문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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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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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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