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대웅제약, 웨어러블 심전도기 ‘모비케어 리프레시’ 출시

URL복사

Thursday, July 17, 2025, 09:07:24

환자는 택배로 반납·병원은 일회용처럼 사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씨어스테크놀로지(대표 이영신)와 함께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 ‘모비케어’의 재사용 제품 ‘모비케어 리프레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모비케어는 19g 초경량 무선 기기로 최대 9일까지 심전도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심장 이상 신호를 포착하는 데 유리해 기존 단시간 심전도 검사 대비 진단 효율이 높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모비케어 리프레시’는 기기를 회수해 세척, 멸균, 품질검사를 거쳐 다시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대웅제약과 씨어스테크놀로지는 기존 병원 내 직접 반납 구조를 개선해 택배 회수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환자가 병원을 재방문하지 않아도 기기를 간편하게 반납할 수 있고, 병원은 단순 반납 목적의 내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기기 관리는 전문 리프레시 센터에서 맡아 의료진의 업무 부담도 줄였습니다.

 

의료기관은 리프레시된 기기를 일회용처럼 간편하게 사용하고 재사용을 통해 의료폐기물도 줄일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제품 공급가는 다회용 수준으로 낮춰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는 설명입니다. 지방 거주 환자와 보호자의 이동 부담도 함께 줄었습니다.

 

모비케어 리프레시는 서울아산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고려대안암병원 등을 포함해 도입 1년 만에 전국 100여 개 의료기관으로 확대됐습니다. 일회용 기기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ESG를 접목한 의료기기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단기적으로는 원가 상승과 시스템 구축의 부담이 있었지만 의료기기의 본질적 가치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고려해 ‘모비케어 리프레시’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기술 혁신과 ESG 경영을 통해 더 나은 헬스케어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