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세븐일레븐, 경영주 자녀들과 ‘즐거운 스키캠프’

URL복사

Thursday, January 19, 2017, 17:01:39

100여명 초청 강원도 원주서 진행..“가맹점 수익·운영 만족도 높일 제도 마련 위해 노력”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세븐일레븐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경영주 자녀와 함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18~19일 이틀간 가맹 경영주 자녀 100여명을 초청해 스키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스키장에서 진행된 이번 스키캠프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자녀를 보유한 전국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행사장소와 거리가 먼 제주 지역 자녀들을 위해 특별히 항공편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세븐일레븐 스키캠프 프로그램은 스키강습과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스키캠프는 대한스키협회와 공동 진행했으며, 스키 국가대표인 김우성 선수가 참여해 경영주 자녀들에게 손수 스키 타는 방법을 가르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영주 자녀의 안전한 캠프 생활은 전문 지도사와 함께 전국에서 가맹 경영주와 소통하며 함께 일하고 있는 세븐일레븐 영업직원(FC)들이 도맡았다. 이들은 가맹 경영주 자녀의 일일 멘토로 나서 캠프장 이동부터 강습, 레크레이션 등 모든 생활을 아이들과 함께하며 즐겁고 안전한 캠프를 위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그룹형 SNS에 공유방을 개설해 실시간으로 사진과 행사 현황을 올려 캠프에 참여한 자녀들의 안부나 캠프 생활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경영주 자녀 캠프는 지난 2014년부터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에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으며 가맹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밖에 경영주 자녀 채용 우대, 중고등학생 학자금 지원, 대학생 자녀 등록금 무이자 대출, 가맹점 복지몰 운영 등 여러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가맹점의 수익뿐만 아니라 운영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도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겨울캠프인 만큼 다치지 않고 즐거운 추억 많이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