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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드러그스토어’ 인기상품, 11번가에서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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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9, 2017, 15:01:37

‘글로벌 드러그스토어’ 기획전..일본·대만·미국·독일 등 인기 상품 모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11번가가 아시아, 유럽 등 해외 드러그스토어인기상품을 한데 모아 저렴하게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는 오는 31일까지 ‘11번가 글로벌 드러그스토어기획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해외에서 시작된 드러그스토어(Drug Store) 시장은 약국과 잡화점을 합친 형태의 매장으로 국내에는 화장품과 생활용품 위주의 H&B(Health&Beauty) 스토어를 앞세워 급성장했다.

 

국내 드러그스토어 시장은 지난 2007년 전체 규모가 1000억원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약 12000억 수준으로까지 확대됐다. 국내엔 올리브영’, ‘왓슨스등이, 해외에는 일본의 돈키호테’, ‘마츠모토키요시’, 독일 뮐러’, ‘데엠(DM)’ 등이 대표적이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일본, 대만, 미국, 독일, 이탈리아, 중국, 뉴질랜드, 스웨덴 등의 드러그스토어에서 국내 여행객들이 많이 구매하고 국내 직구족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해외여행을 갔다가 무겁게 들고 오거나 번거로운 절차의 직구를 할 필요 없이 11번가 해외쇼핑 구매대행을 통해 얼마든지 주요 국가들의 해외여행 필수기념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내 상품들은 행사기간 동안 직구보다 더 저렴하거나 비슷한 가격 수준으로 마련해 알뜰한 쇼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미국 모로칸 오리지널 오일(100ml)’41900, 독일 약국화장품으로 유명한 바버 비타민 앰플35800원에 판매한다. 이는 직구 사이트보다 최대 1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일본 드러그스토어 돈키호테와 마츠모토키요시 매장의 진열대를 그대로 가져온 듯한 휴족시간 쿨링파스’, ‘하오니코 더라메라메 트리트먼트’, ‘시셰이도 퍼펙트 휩 클렌징폼’, ‘곤약젤리’, ‘판클 칼로리미트등 인기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대만 드러그스토어 코스메드에서 관광객들이 20~30개씩 대용량으로 구매한다고 알려진 숑바오베이 곰돌이방향제도 준비했다. 또 관광지에서 줄을 서서 구매하는 치아더 베이커리써니힐펑리수’, ‘이지셩 베이커리누가크래커등도 판매한다.

 

유럽 드러그스토어 인기제품들도 마련했다. 먼저 독일의 뮐러, 데엠, ‘로쓰만(Rossmann)’ 등에서 유명한 각종 아기용품과 압타밀 분유’, 천연주방세제 프로쉬세제’, 보온물주머니 휴고프로쉬등을 선보인다.

 

또 이스라엘 명품화장품 브랜드 사봉(SABON)’사해소금 보디스크럽’, 뉴질랜드의 양태반 제품’, ‘천연 마누카꿀’, 이태리 쥬세페쥬스티 발사믹식초등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최근 해외직구 시장이 다변화됨에 따라 원조해외직구시장인 미국 외에도 일본, 독일, 대만 등이 신흥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국가(대륙)별 구매품목 또한 뚜렷해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63/4분기 국가(대륙)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전년 동기대비 유럽(49.0%), 중국(42.6%), 일본(47.0%), 미국(1.8%) 등으로 증가했다. 유럽 국가들과 일본 등의 도약이 돋보이고 있는 것.

 

11번가 내에서도 일본, 독일 등 각 나라별 특색이 나타나는 드러그스토어 관련 제품군 매출이 올해 들어(11~17) 지난해 동기 대비 310% 급증했다. 이는 해외쇼핑 카테고리 매출 상승세(50%)보다 6배 높게 성장한 것이다.

 

양성은 SK플래닛 11번가 해외쇼핑 팀장은 국가별로 선호하는 제품이 분명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반영해 다채로운 품목의 상품들을 보다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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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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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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