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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황금알로 중국 개별 관광객 ‘싼커’ 낚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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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17, 13:01:38

춘절 맞아 중국인 관광객 상대 뽑기 이벤트 진행..가격할인·리무진서비스 등 혜택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월 중국 춘절을 맞아 여러 이벤트를 앞세워 싼커로 불리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 잡기에 나선다.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들이 단체 관광객 중심의 유커에서 개인 관광객인 싼커로 변하는 추세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황금알 뽑기이벤트를 중국인 개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본점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당일 구매영수증을 소지한 중국인과 외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뽑기 기계 안에 21세트로 구성된 황금알을 인형 뽑기 게임처럼 뽑으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예로부터 중국에서 황금알이 행운을 의미한다는 것에 착안했으며 경품개수도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 8을 응용해 888개가 준비됐다.

 

최근 한중관계의 냉각으로 중국 정부가 단체 관광객 방한에 여러 제한을 걸고 있다. 하지만 한국관광공사는 단체 관광객 감소의 우려 속에서도 이번 춘절 기간 방한 중국인 관광객 수를 작년 춘절보다 오히려 4.5% 정도 증가한 14만명 내외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춘절기간 단체 관광객의 빈자리를 개별관광객인 싼커가 대신할 것으로 보고 그들을 공략할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는 중국인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화장품, 패션의류 등 총 100여개 브랜드들이 최대 30%까지 가격할인을 진행한다. 또 중국 은련카드50만원 이상 구매하면 5%에 해당하는 신세계상품권도 증정한다.


개별 관광객 증가에 따른 중국 여행사와의 제휴도 강화했다.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을 통해 방한하는 씨트립 회원에게 5%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 5% 상품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개별 VIP고객들을 위한 VIP서비스도 이번 춘절행사 기간 선보인다. 우선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VIP 리무진 서비스를 선보여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에서 1000만원 이상 구매한 외국인고객에게 귀국할 때 호텔에서 공항까지 리무진서비스를 진행한다.


아울러 다음달 1일부터는 신세계백화점과 VIP 제휴 서비스를 맺은 싱가폴 대표 럭셔리쇼핑몰 아이온 오차드VIP고객이 신세계 본점을 방문할 경우,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귀국할 때 리무진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명동상권에 위치한 약 40개 비지니스 호텔에 내점유도 쿠폰을 배치하기로 했다. 이밖에 개별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며 들르는 공항, 호텔, 관광명소 등 여행 동선 곳곳에서 신세계백화점을 알리는 홍보도 진행한다.


박순민 신세계 영업전략담당은 최근 단체 관광객 대신 개별 관광객의 방문이 대폭 늘어나면서 올해 춘절 처음으로 개별 관광객을 겨냥한 마케팅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더불어 외국인 대중고객부터 VIP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개별 관광객 공략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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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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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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