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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업계 최초 ‘치매CDR척도검사지원비’ 특약 배타적사용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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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6, 2025, 13:01:32

CDR 검사비용 연간 1회 한도로 보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의 신상품 'KB골든케어간병보험'에 탑재된 '치매CDR척도검사지원비' 신규특약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CDR(Clinical Dementia Rating·임상치매등급) 검사는 치매중증도를 평가하는 대표적인 검사입니다. 치매 초기발견과 진행상태를 평가하고 치료과정에서 환자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치료약물 종류와 투약량을 결정하고 치매증상 개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치매CDR척도검사지원비'는 CDR 검사비용(급여)을 연간 1회 한도로 보장하는 특약입니다. 기존 치매보험은 MRI·CT·PET 등 치매원인을 분석하는 감별검사에 대한 보장만 제공합니다. KB손해보험은 치매진단·치료를 위한 필수검사인 CDR검사를 보장하는 이번 특약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이 특약은 치매환자의 주기적인 병원방문과 꾸준한 치료를 유도해 치매 진행속도를 완화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KB손해보험은 기대합니다. 또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부담을 줄이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번 특약은 보험의 긍정적 역할을 수행했다는 노력과 독창성, 유용성을 인정받아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부여받았습니다.


윤희승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은 "이번 배타적사용권 획득으로 치매 검사부터 진단과 치료, 장기요양까지 전 과정을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는 'KB골든케어간병보험'의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KB손해보험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유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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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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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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