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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기부이벤트로 따뜻한 마음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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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8, 2016, 10:12:24

GS25,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 기부금 통해 나눔코리아에 패딩점퍼 100벌·먹거리 전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가 꾸준한 기부이벤트로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GS25는 지난 26일 비영리 봉사 단체 나눔코리아에 독거어르신께 선물할 패딩점퍼 100벌과 먹거리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GS25는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기부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K2패딩점퍼 100벌을 구매해 나눔코리아에 전달했다. K2GS25가 독거어르신을 위한 패딩점퍼를 구매하는 취지를 듣고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의 정성으로 모인 금액으로 100벌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패딩점퍼와 함께 즉석국밥, 쌀 등 먹거리도 나눔코리아에 전달했다. 나눔코리아는 GS25가 전달한 패딩점퍼 100벌과 먹거리를 추운 겨울 따뜻한 옷이 절실하게 필요한 전국의 독거어르신께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패딩점퍼 선물은 이달 초 GS25가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이벤트 우리 함께 따뜻할까?’를 통해 적립된 금액으로 마련됐다. 도시락을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한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500원 기부스탬프가 생성되도록 해 고객이 생성된 기부스탬프를 클릭하면 기부가 진행되는 방식이었다.

 

GS25는 지난 5월에도 나만의 냉장고 기부이벤트로 적립된 기부금으로 소외 계층의 어린이 30명에게 34일간의 도쿄 디즈니랜드 여행을 통해 꿈과 희망을 선물한 바 있다. 또 지난 9월에는 1000만원의 기부 적립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 밖에 GS25는 화이트데이,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와 같은 행사에 나눔 상품을 마련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선물하고 있다.

 

GS25는 단순 기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한 후 나만의 냉장고에서 기부까지 진행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나눔의 의미가 퍼져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토리가 있는 기부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동석 GS25마케팅팀 과장은 일회성 기부금 전달이 아닌 고객들과 함께 나눔의 중요성과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통해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을 지속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GS25가 패딩점퍼를 전달한 나눔코리아는 따뜻한 마음으로 모인 후원금만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봉사 단체다. 독거어르신 돌봄 활동, 무연고자 사랑의 장례식, 취약계층 재능 나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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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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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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