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한화생명, 암치료 보장액 확대한 ‘The 시그니처 암보험’ 출시

URL복사

Monday, November 04, 2024, 11:11:20

암 주요치료비 지급액 최대 1억5000만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암치료 보장금액을 대폭 확대한 '한화생명 The 시그니처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암주요치료비' 최대 보장금액을 기존 1억원에서 1억5000만원으로 높였습니다. 기존 최소 보장기준 500만원은 동일하게 유지합니다.


최소 보장금액은 유지하면서 고액 치료비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 고객이 필요한 보장을 받을 가능성을 높인 것입니다. 암주요치료란 암 진단 후 암 수술, 항암약물치료, 항암방사선치료를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와 함께 '통합암특약'으로 원발암과 전이암 구분없이 암을 10그룹으로 나눠 그룹별 1회, 최대 10회까지 암 진단자금을 지급합니다. 하나의 상품으로 암 진단자금을 여러번 받을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충분한 암 진단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이 상품은 고액치료 급부를 강화했습니다. 기존 5년간 보장한 표적항암약물, 비급여 표적항암약물 특약 보장기간을 10년으로 확대했습니다.


암 주요치료 중 고액의 비용이 드는 표적항암약물치료, 비급여 표적항암약물치료, 특정면역항암약물치료의 치료비를 10년간 매년 정액으로 제공합니다. 암로봇수술은 만기까지 수술 횟수만큼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상품 가입가능연령은 만 15세부터 80세까지입니다. 가입자에게는 암 진단 전후 전반을 관리해주는 '암보호시스템'을 부가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암보호시스템은 한화생명과 제휴를 맺고 있는 글로벌 기업 'Need'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에게 암 조기발견, 재발·전이 확인을 지원하고 담당의에게 AI정보플랫폼을 통해 치료계획 수립을 지원합니다.


한화생명 구창희 상품개발팀장은 "이 상품은 암 주요치료비뿐만 아니라 전이암 진단까지 보장하는 통합암보장, 암 입원 및 통원 특약 등을 탑재해 고객이 암에 대한 토탈 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암 치료기술 발전에 발맞춰 계속해서 새로운 보장을 개발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