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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 가서 뭐 먹을까…유통가 ‘캠캉스’ 체크리스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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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08, 2024, 11:09:15

유통업계 바캉스로 캠핑 떠나는 소비자 공략
음료⋅밀키트⋅라면⋅과자⋅햄버거 종류 가지각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남보다 늦은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여름 성수기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휴가를 떠나 보다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9월은 연차를 잘 사용하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는 추석 명절까지 겹치며 쾌적한 휴가를 즐기는 이들이 더욱 많아질 전망입니다.

 

특히 캠핑 성수기의 시작이라 불리는 9월에 접어들며 ‘캠캉스(캠핑+바캉스)’를 보내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해외여행 대신, 캠핑을 가면 자연 속 한적한 야외에서 바비큐 파티와 '불멍' 등을 즐기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캠캉스' 시즌을 맞아 캠핑의 묘미인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식음료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코카콜라 제로’는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레몬향을 더한 ‘코카콜라 제로 레몬’부터 ‘코카콜라 제로 체리’, 제로 카페인 등 옵션이 다양합니다.

 

코카콜라는 캠핑장에서 매운 요리를 즐길 소비자에게 ‘스프라이트’를 추천했습니다. 스프라이트는 오리지널과 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로 구성됐습니다. 이온을 함유한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제로’는 사과, 당근, 자몽 등 10가지 과채 수분이 들어있으며 칼로리 부담은 낮췄습니다.


야외에서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제품도 빠질 수 없습니다. CJ제일제당은 국밥 간편식 ‘부먹밥’ 3종을 출시했습니다. 부먹밥은 ‘물을 부어 바로 먹는 밥’의 줄임말로 뜨거운 물만 있으면 4분 만에 완성되며 전자레인지 없이도 조리가 가능합니다. ‘미역국밥’, ‘사골곰탕밥’, ‘짬뽕밥’으로 구성됐습니다.

 

 

더본코리아는 경상남도 통영 어가 특산물인 바다장어를 활용한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바다장어에 비법 소스를 더했습니다. 무를 비롯해 대파, 청양고추 등 다양한 야채를 더해 비주얼을 강조했습니다.

 

팔도는 최근 뜨겁게나 차갑게 취향에 맞춰 조리할 수 있는 ‘팔도비빔면Ⅱ’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팔도비빔면 제품과 달리 고추장을 베이스로 하지 않고 간장과 소금, 후추를 기본으로 감칠맛을 냈습니다. 뜨겁게 먹으면 매운맛이 강해져 삼겹살, 차돌박이와 같은 육류와 잘 어울린다는 설명입니다. 

 

오뚜기는 수출 전용 제품인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은 치즈 풍미에 매운맛을 더한 제품으로, 매운맛을 나타내는 지표인 스코빌 지수는 4500SHU 정도입니다. 해당 제품은 지난 2022년 4월 미국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심심한 입을 달래 줄 간식도 준비했습니다. 농심은 신제품 ‘포테토칩 올디스 타코맛’을 출시했습니다. ‘올디스 타코’는 서울 을지로 소재 음식점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제품은 포테토칩에 소고기와 치즈, 라임과 살사 소스 맛을 조합해 시그니처 메뉴인 ‘올디스 타코’ 맛을 구현했습니다.

 

 

삼양식품은 스낵 브랜드 ‘짱구’의 신제품인 ‘흰둥이 짱구’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시럽이 아닌 크림치즈와 모차렐라 치즈로 맛을 내 풍미가 특징입니다. ‘흰둥이 짱구’는 30종의 흰둥이 전용 띠부씰 중 1장이 동봉돼 판매됩니다.

 

오리온은 신맛 캔디 브랜드인 ‘아이셔’를 젤리로 재탄생시킨 ‘아이셔 젤리’ 2종을 내놨습니다. 아이셔 젤리는 젤리 속에 잼을 채운 ‘잼 필링’, 신맛과 샤베트 식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샤베트 필링’ 2종으로 출시됐습니다. 패키지에는 오리온이 자체 개발한 ‘신맛 레벨’(LEVEL)을 2, 3단계로 표기했습니다. 


캠핑을 떠나는 길부터 분위기를 낼 수도 있습니다. 쉐이크쉑은 캠핑을 테마로 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BBQ시리즈 2종은 ‘스모키 클래식 BBQ 버거’, ‘BBQ 베이컨 치즈 프라이’입니다. 캠핑에서 즐겨먹는 디저트 스모어 쿠키에서 영감을 받은 쉐이크 메뉴 ‘스모어 쉐이크’는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BBQ 시리즈는 스모키한 바비큐 향을 더해 미국의 클래식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이는 신메뉴"라며 "시원한 가을 시즌 캠핑을 테마로 한 쉐이크쉑의 한정 신메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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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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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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