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바캉스족 잡아라…여행·호텔업계 ‘프로모션’ 물량공세

URL복사

Friday, July 05, 2024, 09:07:35

장마·폭염에 동남아 레저, 호텔 수영장 인기
자녀 동반 가족 고객 위한 키즈 친화 상품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매년 맞는 여름이지만 올해 성수기에 돌입한 여행·호텔업계의 준비는 더욱 철저합니다. 올해 날씨가 '가장 더운 6월'을 지나 장마철에 돌입한 가운데 또 한 번의 역대급 더위가 예고됐기 때문입니다. 더위와 사람을 피해 국내외로 떠나려는 바캉스족을 잡기 위한 프로모션이 풍성합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을 맞아 여행사와 호텔이 바캉스를 고려 중인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여름 성수기 마케팅·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두투어는 일본 프리미엄 여행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시그니처블랙' 신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북해도 료칸 온천 4일'은 대한항공을 이용하고 럭셔리 전통 료칸으로 유명한 노보리베츠 타키노야 료칸에 3연 박 숙박합니다. 노팁, 노옵션, 노쇼핑으로 노보리베츠, 도야, 북해도 등 핵심 관광지를 방문합니다.

 

규슈 지역 상품으로는 'JAPAN 종단 횡단 간사이~규슈 7일'을 준비했습니다. 교토, 히로시마, 가고시마, 유후인, 후쿠오카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일정입니다. 전 일정 각 지역 최고의 럭셔리 료칸에 숙박하며 교토에서 규슈까지 신칸센/JR 열차/일본 대중교통을 이용해 일본 현지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투어는 2월 진행한 '밍글링 투어 보홀 프리다이빙 편'을 놓친 고객들의 앵콜 요청이 쇄도하자 2차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8월 출발하는 이번 상품은 1차의 호스트였던 레저스포츠 리딩 전문가 이서영 호스트가 다시 한번 참여해 프리다이빙, 고래상어투어, 비어요가 등의 프로그램을 이끌 예정입니다.

 

여기어때는 여름 캠페인 모델 손흥민과 함께 '손세이셔널'한 성수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달 말까지 국내 및 해외 숙소 100만원 쿠폰팩을 증정하며 오는 16일까지 총 상금 1억원을 건 '티키타카 챌린지' 이벤트를 엽니다. 축구 패스 게임에 참여하면 성적에 따라 여기어때 포인트를 최대 50만까지 지급합니다.

 

국내 및 해외여행 라인업도 공개합니다. 지난 4일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와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 숙박 상품은 10만원대로 오픈했습니다. 오는 9일에는 오사카 3박 4일 항공+숙소를 20만원대로, 다낭 3박 5일 항공+숙소 상품은 40만원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랜드 파크의 국내 및 해외 호텔과 리조트에서는 여름 방학을 앞두고 자녀 동반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가 선호하는 키즈 프렌들리 콘텐츠를 앞세워 맞춤형 ‘키캉스(키즈+호캉스)’ 테마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입니다.

 

 

오대산 앞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평창은 6만7000㎡ 규모의 켄싱턴 가든, 애니멀 팜, 키즈카페, 실내 수영장 등 다양한 키즈 특화 액티비티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켄싱턴호텔 평창의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 가격은 23만원대로 이용 시 야외 수영장(7월 12일~8월 18일)에 무료 입장 가능합니다.

 

켄싱턴호텔 사이판은 '키즈 킹클루시브' 시그니처 패키지가 인기입니다. VIK서비스는 키즈 체크인 체험, 키즈 전용 어메니티와 웰컴 기프트, 호텔 내 키즈 관련 시설 무료 이용 등이 제공되며, 키즈 소사이어티 프로그램은 미술놀이, 쿠킹 클래스 등 약 2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 컨설팅 기업 피앰아이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직장인이 계획하는 여름휴가 장소 중 풀빌라, 호텔과 같은 실내 휴양(31.5%)이 바다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무더운 여름 북적이는 관광지를 피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객실 패키지 '스테이 칠'을 9월 8일까지 선보입니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더라운지 수박 주스 2잔, 수영복 브랜드 배럴 드라이백으로 구성됐습니다. 패키지 구매 시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32만원부터입니다. 여름 빙수 2종도 출시했으며 우도 땅콩 팥빙수는 우유 얼음에 팥과 깨 튀일,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을 얹었습니다.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는 지난 3월 22일 개장한 이후 이용객이 2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동기 대비 30% 늘어난 수치입니다. 서울신라호텔는 어번 아일랜드 이용 고객들이 수영장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7월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프리미엄 프라이빗 풀 파티를 개최합니다.

 

7월 5일과 6일 열리는 1차 파티는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찬 여정의 시작'을 주제로 합니다. 항해 컨셉으로 꾸며진 어번 아일랜드에서 DJ 아프로, 케넷, 세모, 트룬솔이 EDM 중 칠 하우스와 재지 하우스 풍으로 파티를 이끕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선베드, 카바나 등의 전용 좌석을 제공합니다. 

 

라한호텔은 디저트 브랜드 백미당과 함께 '여행의 백미 with 백미당' 패키지를 출시합니다. 객실 1박에 백미당 컵 아이스크림 2개로 구성됐으며 각 지점 별로 수영장 이용권, 조식 할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을 제공합니다. 전국 라한호텔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용 기간은 8월 31일까지입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예년보다 무더운 올 여름 호텔에서 편안하게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방문객분들을 위해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이번 여름 휴가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추억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