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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2024 파리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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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4, 2024, 18:07:01

파리 에펠탑, 올림픽 상징 오륜 색상으로 그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카콜라는 2024년 파리 하계 올림픽을 기념해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은 오는 7월 26일 막을 올리는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을 향한 응원의 마음을 담아 기획됐습니다. 

 

패키지 곳곳에는 파리 올림픽을 상징하는 요소들이 반영됐습니다. 다섯 대륙을 상징하는 오륜기의 다섯 가지 색상을 프랑스 파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에펠탑에 입혀 일러스트로 형상화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페트 제품에는 오륜기를 패키지 전면에 배치해 시각적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490ml ‘점보캔’도 선보입니다. 올림픽을 기념해 특별 기획한 제품으로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 팩’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코카콜라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은 LG생활건강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올림픽 동안에만 경험할 수 있는 기쁨과 감동, 열정을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한정판 제품을 기획했다"며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을 시작으로 가장 오래된 올림픽 파트너사로 활약해온 코카콜라와 함께 올림픽을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코카콜라는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 500ml 페트 제품에 컨투어 병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으로 리뉴얼해 이달 내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코카콜라 컨투어 병은 코코넛 열매를 모티브로 만든 디자인으로 1915년에 처음 개발된 이래 코카콜라 브랜드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상징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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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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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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