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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텀 코리아’ 참가한 통신 3사…최신 양자기술 대거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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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5, 2024, 11:06:35

SKT, '엑스퀀텀' 멤버사들과 함께한 기술·제품 공개
KT, 국내 최장거리 무선 QKD시스템 시연 내용 전시
LG유플러스, 클라우드용 통합 계정 관리 솔루션 '알파키' 선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동통신 3사가 양자 기술 관련 최신 동향을 소개하는 '퀀텀 코리아 2024'에 참가합니다.

 

▲SK텔레콤[017670]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퀀텀 코리아 2024'에 참가해 각사의 양자 기술을 선보입니다.

 

우선, SKT는 이번 전시회 참가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인 36㎡ 넓이의 전시관을 운영하며 '엑스퀀텀' 멤버사들과 함께 'AI & Quantum', '일상 속의 Quantum' 등의 테마로 양자 기술과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엑스퀀텀은 지난 3월 SKT가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설립한 연합체로 SKT를 비롯해 대한민국 양자 산업을 주도하는 에스오에스랩, 엑스게이트, 우리로, 케이씨에스, 노키아, IDQ코리아 등이 멤버사로 참여 중입니다.

 

SKT는 초고성능 비전AI의 알고리즘과 양자암호칩이 탑재된 카메라인 '퀀텀 AI 카메라'를 비롯, 엑스퀀텀에 함께 소속된 케이씨에스(KCS)와 차세대 양자암호칩 'Q-HSM'을 전시합니다.

 

케이씨에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Q-HSM 외에도 별도 개발 과정 없이 네트워크에 장치를 설치하는 보안 솔루션인 '구간 암호화 솔루션' 등을 선보입니다.

 

 

KT는 'The Key to Future, Quantum'이란 주제로 전시관을 조성하고 양자암호통신 솔루션과 상용서비스 사례를 소개합니다.

 

전시관 입구에는 국내 최장거리 무선 QKD시스템과(QKD, Quantum Key Distribution 양자 키 분배) 시연 내용이 전시됩니다. KT는 KT는 독자 개발한 무선 QKD를 이용해 2022년 1km, 2023년 2km 구간에서 무선 양자암호를 성공했으며 현재는 국내 최장거리인 10km 전송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자체와 군부대 간 재난 대응 협력을 위한 'Quantum-드론'과 자율주행차량의 해킹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Quantum-자율주행차', 양자보안기술 등 고객 맞춤형 양자암호통신 서비스를 전시합니다.

 

 

마지막으로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용 통합 계정 관리 솔루션인 '알파키(Alphakey)'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알파키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개별적으로 등록된 임직원의 계정 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특히, 알파키는 양자내성암호(Post Quantum Crypotography, 이하 PQC)를 적용해 외부 공격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PQC는 슈퍼컴퓨터보다 월등히 빠른 연산속도의 양자컴퓨터로도 해킹하기 어려운 암호 알고리즘입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부스 방문 고객을 우선으로 알파키 베타 서비스 고객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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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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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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