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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18조원’ 글로벌 화장품원료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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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8, 2016, 11:11:08

화장품원료 전문브랜드 ‘엔’그리디언트’ 선봬..아시아 최대 규모 박람회에도 참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천연유래 소재와 발효·효소 기술을 바탕으로 10조원 규모의  화장품 원료사업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화장품원료 전문브랜드 그리디언트(N’gredient)’를 선보이고 국내와 글로벌 화장품원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밀과 식물성 유지(기름) 등에서 추출한 화장품원료를 앞세워 아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원료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

 

그리디언트(N’gredient)는 천연·자연유래를 뜻하는 내추럴(Natural)‘N’과 원료를 뜻하는 인그리디언트(ingredient)’를 합친 말로, 자연친화적 원료를 의미한다. CJ제일제당은 엔그리디언트의 모든 제품을 천연유래원료로 만들고 친환경 발효·효소 기술을 적용해 기존 화장품원료와 차별화했다.

 

화장품원료는 두 가지로 분류된다. 미백이나 자외선 차단 같은 특정한 기능을 보유한 유효원료(Active)’, 화장품의 흡수도나 발림성을 개선해 좀 더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기초원료(Base)’가 그것이다.

 

CJ제일제당은 밀의 배아를 발효시켜 추출한 물질로는 미백과 항노화(Anti-aging) 기능을 가진 유효원료를 만들었다. 또 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유지를 활용해선 화장품의 사용감이나 안정도 등을 높이는 기초원료도 개발했다.

 

특히 이들 원료는 발효과정을 통해 원료 안의 유용한 성분이 잘게 분해되면서 피부에 더 잘 흡수되는 장점을 보유했다.

 

일반적으로 기능성 화장품에 들어가는 유효원료와 기초원료의 비율은 1:6 정도로 기초원료가 더 많이 사용된다. 지난해 기준 약 18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글로벌 화장품원료 시장에서도 약 80% 이상인 15조원 가량이 기초원료 시장일 정도로 비중이 더 크다.

 

대부분의 국내기업들은 기술적 한계와 투자비 부담 등으로 제조방식이 상대적으로 쉬운 유효원료에 집중하고 있다. 이 때문에 국내외 화장품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초원료 분야에서는 두각을 나타내는 한국기업이 거의 없는 실정이다.

 

CJ제일제당은 독보적인 발효·효소 기술뿐 아니라 친환경 방식의 정제 기술과 소재결합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기초원료 분야를 적극적으로 개척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아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원료 박람회인 -코스메틱스 아시아(In-cosmetics Asia)’에 참가해 해외 화장품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별도의 기술 세미나를 통해 밀배아 발효 추출물의 미백과 항노화, 피부진정의 효과를 소개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해외 화장품 관련 전문매체나 학술지 등을 통해 엔그리디언트의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임석원 CJ제일제당 뷰티소재사업팀 부장은 그리디언트에는 CJ제일제당이 수십 년 동안 쌓아온 발효 기술과 원료 개발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이미 우리나라가 세계 화장품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만큼, 성장 잠재력이 높은 화장품원료 분야에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개발된 원료 외에 앞으로 보습소재, 바이오 유화제뿐 아니라 기능성 유효원료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글로벌 천연 화장품원료 기업으로 도약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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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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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실적발표 후…증권사들 “하반기도 기대된다”

현대백화점 실적발표 후…증권사들 “하반기도 기대된다”

2025.08.07 09:09:2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현대백화점이 2분기 실적을 발표한 뒤 증권사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7일 "현대백화점은 2분기 총매출 2조47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869억원으로 102.8% 늘어 시장기대치 804억원을 상회했다"며 "백화점과 면세점의 비용효율화에 따른 실적방어와 지누스 실적 턴어라운드가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전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 실적 기대감도 나타났습니다. 그는 그 이유로 소비심리 개선과 민생지원금으로 실물소비 개선에 따른 기존점성장률 확대, 중국인 단체관광객 한시적 무비자정책에 따른 중국인 인바운드 확대, 단체관광객 유입에 따른 면세점 업황회복 기대 등을 꼽았습니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 현대백화점 면제점이 흑자전환할 가능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도 목표가를 9만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안정적인 백화점실적을 기반으로 시내면세점 운영효율화를 통한 손익개선, 자회사 지누스 실적기여도 확대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연결실적 개선추세 지속될 전망"이라며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한시적비자면제('25.09.29~'26.06.30) 허용이 확정된점 또한 주가와 면세점 실적개선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서현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7월 백화점 거래액 성장률은 전년동기비 6%를 기록했고 특히 고마진 패션 카테고리가 성장세로 돌아선 점이 고무적이다. 8월에도 전년동기비 4~5% 이상 성장세를 유지 중으로 백화점 업황 회복은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상반기까지 역신장을 지속하던 백화점 객수가 증가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하반기 백화점 성장률은 4% 이상 넘어설 것으로 보이며 판관비 효율화로 경쟁사 대비 수익성도 양호할 전망"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이어 "면세점은 시내점 효율화로 흑자전환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동대문점 영간 영업적자 250억원 수준 감안). 지누스는 관세 협상 타결과 사업구조 개편/판가 인상 등으로 안정적 실적흐름이 예상된다"며 "현대백화점 전 사업부문 실적개선이 나타나면서 하반기에도 전년동기비 20% 이상의 이익증가 흐름이 전망된다"고 제시했습니다.목표주가 10만원 유지.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목표가 10만원을 유지하며 "7월과 8월에 백화점사업부 매출흐름이 양호한 것으로 추정되며, 면세사업부 기여도는 낮아졌으나 중국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 허용에 따른 긍정적 영향, 하반기 지누스 실적개선 가능성 등으로 주가는 양호한 흐름이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주환원정책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조 연구원은 "밸류에이션 매력과 강화된 주주환원정책(중간배당 108억원 시행, 2027년까지 배당 지급총액 500억원까지 단계적 확대 등)은 강력한 하방 지지 요인"이라며 "또한 현대홈쇼핑 잔여 지분(7.34%) 매각을 통해 유입된 현금(400억원) 중 절반을 자사주(1.3%) 매입 재원으로 활용하는 등 추가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목표주가는 9만3000원 유지. 교보증권 장민지 연구원도 "2분기 중 사상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실시하며 주주환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며 "하반기에는 중국 무비자정책 시행, 내수소비 진작 및 전년 기저효과에 따른 백화점 실적 개선, 관세 불확실성 완화와 글로벌 매출 확대에 따른 지누스의 실적 안정화 등 긍정적 요인이 다수 존재한다"고 평가했습니다. 목표주가 9만1000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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