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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030 보험설계사들’의 SNS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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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2, 2016, 06:11:01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영업 채널로 활용..SNS 관리 대행업체 활용하는 설계사들도

#. 20대 후반인 보험설계사 A씨는 ‘SNS 유명인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수천 명의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다. 그가 글이나 사진을 올리면 단 몇 시간 만에 수백 명이 좋아요를 누른다. 이러한 A씨에게 SNS는 단순히 사적인 소통공간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업무 공간에 더 가깝다. SNS를 통해 보험 상담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 그래서 요즘은 일을 하면서도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않는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SNS가 보험설계사들의 홍보 수단으로 주목받은 지는 꽤 됐다.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2030세대 설계사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지금은 SNS가 남녀노소를 불문 설계사들에게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공간이 되고 있다. 

 

SNS가 설계사들 사이에서 보편화되자, 젊은 설계사들을 중심으로 SNS를 보다 실용적으로 활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해지고 있다. 단순히 의사소통이나 친목도모의 기능을 넘어 SNS를 통해 설계사 자신을 브랜드화 하려는 것이다.

 

생명보험사 소속의 20대 후반 남성 설계사 정은용 씨가 대표적인 사례다. 현재 모 케이블 경제 방송에 출연 중인 그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방송 영상을 사람들이 보기 쉽게 짧게 편집해 인스타그램에 올려놓는다. 전문성을 드러내기 위해서다.

 

그는 여기에 스웨그(swag)’를 가미했다. L로 시작하는 고가 브랜드 시계부터 독일 M사의 인기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명품 사진이 인스타그램을 가득 채운다. 여기에 1000만원이 넘는 월 급여 명세서는 스웨그의 화룡점정. 하지만 사진과 대비되는 겸손한 글을 통해 자신이 허세를 부리는 게 아님을 보여준다.

 

20대 중반의 여성 설계사 Y씨의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이란 이름에 걸맞게 자신의 셀카로 도배돼 있다. 프로필 사진을 비롯해 모든 게시글에 자신의 얼굴을 대문짝만하게 걸어 놨다. 고객과 상담 중에도, 기차를 타고 가는 중에도, 심지어 병원에 누워 있을 때도 셀카는 빠지지 않는다. 자신의 외모를 적극 활용해 브랜드로 삼으려는 예다.

 

이러한 SNS는 단순한 홍보 수단을 넘어 주요 영업 채널로 활용되는 모습도 나타나고 있다. 사람들이 페이스북 메신저앱이나 인스타그램 메시지 기능을 이용해 상담을 신청해오기 때문이다. 30대 초반의 보험 설계사는 오로지 SNS만으로 영업 활동을 하는 설계사도 있다전문 대행업체를 통해 SNS를 관리하는 설계사도 있는 걸로 안다고 말했다.

 

실제로 한 SNS 대행업체는 월 기준으로 보수를 받고 SNS(인스타그램)을 관리해준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기본 단계를 신청하면, 업체는 팔로워 1만명 이상을 유지하고 인기 게시물 12개를 올려주는 등의 조건으로 매월 99만원을 받는다.

 

대행업체 관계자는 “SNS 관리를 문의하는 보험설계사 분들이 상당히 많고,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도 꽤 있다앞으로 이런 추세가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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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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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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