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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스워치, 전자신문에 세무·회계 섹션 제공…AX 융합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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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9, 2024, 16:03:59

택스워치 기사, 전자신문 지면에 게재 합의
오는 5월부터 매주 금요일 세무 회계 뉴스 섹션 형테 제공
인공지능 전환(AX) 융합 콘텐츠 발굴 맞손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택스워치는 전자신문과 양해각서(MOU)를 맺고 오는 5월부터 매주 금요일 전자신문 섹션 지면을 통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택스워치는 2016년 창간한 세무·회계 전문 신문사로, 2022년에는 국내 언론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되어 언론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두 회사는 5월부터 전자신문 지면에 세무·회계 택스워치 섹션면을 안정적으로 발행할 계획입니다. 인공지능(AI) 전환에 대비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고 팁스(TIPS)와 관련된 신생 기업 발굴과 프로그램 활성화에도 나설 방침입니다. 

 

따라서 전자신문 독자들은 해당 섹션을 통해 기업 경영에 필요한 세무·회계 콘텐츠는 물론 개인 납세자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택스워치 독자들도 AI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날 수 있어 언론계에서는 두 회사의 협력이 낳을 시너지에 관심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는 "세무·회계 분야 독보적 콘텐츠 미디어인 택스워치와 새로운 형태의 AX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IT·AI와 세무·회계 콜라보를 통해 혁신적인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용만 택스워치 대표는 "AX 대전환 시기에 국내 IT 최고 일간지인 전자신문과 협업을 통해 세무회계 분야 AX 모범 사례를 만들 것"이라면서 "AX전환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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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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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미감수’, 美 타겟 매장 1900곳 입점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미감수’, 美 타겟 매장 1900곳 입점

2025.09.22 16:41:4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의 클린뷰티 브랜드 더페이스샵이 미국 대형마트 체인 타겟(Target)에 입점하며 북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 클렌징 라인 ‘미감수 브라이트(Rice Water Bright)’ 6종을 타겟 전역 매장에 선보였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타겟은 미국 전역 19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생활권 10마일 이내에 위치한 대표 소매 채널로 현지 소비자 접근성이 높습니다. 이번 입점 제품은 클렌징 폼, 오일, 티슈뿐만 아니라 세럼, 크림, 아이크림까지 총 6종입니다. 미감수 라인은 북미 아마존에서 월 평균 3만3000여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열린 지난 7월에는 5만1000여개가 팔렸습니다. 아마존 내에서도 오일 2위, 티슈 3위, 폼 8위에 오르며 카테고리별 상위권을 기록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더페이스샵은 이미 월마트(캐나다), 월그린스, CVS(미국)에 이어 올 10월에는 캐나다 코스트코에도 미감수 세트를 입점시킬 예정인데요.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제품군을 넓혀 소비자 접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미감수는 ‘쌀뜨물 세안으로 얼굴이 밝아진다’는 전통 미용 비법을 담아 2006년 출시된 대표 클렌징 라인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세정력, 촉촉한 사용감으로 재구매율이 높으며,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실제 더페이스샵의 북미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0% 이상 증가했습니다. 더페이스샵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반으로 북미 진출 2년 만에 주요 온·오프라인에 입점하는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 북미를 넘어 호주, 뉴질랜드 등 영미권 시장까지 공략해 글로벌 K-클린뷰티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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