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마트, 2016 겨울학기 강좌 수강 신청 진행

URL복사

Friday, October 21, 2016, 16:10:52

12월 7일까지 전국 63개 문화센터..기획 특강, 가족 체험 프로그램 등 준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지난 20일부터 겨울학기 강좌 수강 신청을 시작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127일까지 송파점, 수지점 등 전국 63개 문화센터에서 겨울학기 강좌 수강 신청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점포별로 약 350~450개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기획 테마 특강, 크리스마스·연말 가족 체험 프로그램 등을 다양하게 준비해 선보인다.

 

우선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를 맞이해 쿠키 만들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전문 셰프가 진행하는 프랑스 음식 클래스등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쿠킹 클래스 강좌를 준비했다.

 

연말 시즌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 체험 놀이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곧 다가올 김장 시즌을 맞이해 종가집과 함께 하는 김치 패밀리 대축제’, ‘김치 명장의 김장 담그기등 김장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를 준비했다.

 

여성가족부와 함께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배우고 준비해야 하는 것을 알려주는 대한민국 부모학교,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란 특강도 준비해 구로점 외 16개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서울과 수도권 점포에 한해 겨울방학동안 아이들의 학습향상을 위한 에듀 멘토 클래스강연을 다음달 11일과 26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롯데 리테일 아카데미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겨울학기 정규 강좌를 신청하는 수강생들 중 선착순 300명에게 초이스엘 각티슈, 맛술 등을 감사 사은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에게는 정규강좌에 한해 1만원 선착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문화센터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롯데마트 문화센터 인터넷 홈페이지(culture.lottemart.com) 와 모바일 홈페이지(m.culture.lottemart.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전국 63개점 문화센터에서도 오프라인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임정재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이번 겨울학기에는 고객들의 생활에 더 나은 변화를 제안하는 큐레이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강좌들을 기획했다인기 강좌의 경우 조기 마감되는 경우도 많아 관심 있는 강좌의 수강생들은 빠른 등록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