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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독일 ‘아우토빌트’ 타이어 성능 테스트 종합 4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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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3, 2024, 16:03:37

국내 타이어 업체 중 가장 높은 순위 랭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금호타이어[073240]는 글로벌 자동차 전문지인 독일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아우토빌트는 자동차 및 관련 제품들에 대한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실시 중입니다.

 

테스트 결과는 자동차 및 관련 제품에 대한 지표로써 자동차 업계에는 신뢰도 높은 인증의 의미를, 소비자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간 변별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우토빌트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는 유럽지역에서 판매 중인 주요 브랜드의 여름용 55개 제품(규격 205/55R 16)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HS52'는 젖은/마른 노면에서 종합 2위를 차지하는 등 짧은 제동거리 및 주행 안정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종합 순위는 미쉐린, 컨티넨탈, 브릿지스톤에 이어 4위(Good 등급)를 기록하며 국내 타이어 업체 중 최상위 평가를 획득했습니다.

 

송성학 금호타이어 상품개발2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유럽 정상급 권위의 또 다른 자동차 전문 잡지사인 아데아체(ADAC)에서도 종합 3위, 최고 등급인 Good 등급을 차지했다"며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 평가를 통해 '기술명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연구개발에 몰입하고 있다"며 "최상위 결과를 확보해 회사의 지속적인 판매 상승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조5600억원의 목표를 설정한 바 있습니다. 기술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자 연구개발 및 품질을 고도화하고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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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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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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