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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루이 비통 ‘LV 다이아몬드 컬렉션’ 단독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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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4, 2024, 09:03:32

잠실 에비뉴엘서 웨딩 밴드 등 22종 라인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국내 최초이자 단독으로 루이 비통 ‘LV 다이아몬드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프리미엄 웨딩 수요를 중심으로 럭셔리 주얼리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5년간(2019~2023년) 롯데백화점의 럭셔리 주얼리 매출은 연평균 30%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올해(1~2월)도 전년 동기간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날 잠실 에비뉴엘 루이 비통 매장에서 ‘LV 다이아몬드 컬렉션’을 론칭하며 럭셔리 주얼리 카테고리를 강화합니다. ‘LV 다이아몬드 컬렉션’은 2022년 7월 최초로 론칭된 후, 뉴욕 5th Avenue 및 로스엔젤레스 Rodeo Drive 부틱 등에 선보여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루이 비통의 워치&주얼리 아트 디렉터 프란체스카 앰피시어트로프가 디자인한 ‘LV 다이아몬드 컬렉션’은 총 22가지 라인으로 구성됩니다. 전통적인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은 물론 루이 비통을 상징하는 모노그램 스타 모양으로 다이아몬드를 세공하는 ‘LV 모노그램 스타컷’ 제품도 만날 수 있습니다.

 

‘LV 다이아몬드 컬렉션’의 대표 상품은 프리미엄 웨딩 수요를 겨냥한 ‘파베 더블링’, ‘다미에 링’ 등의 ‘웨딩 밴드’ 라인입니다. 컬렉션을 구매하면 다이아몬드 채굴부터 세공, 유통까지의 모든 과정에 대한 정보를 담은 블록체인 기반의 ‘LV 다이아몬드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조형주 롯데백화점 럭셔리부문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럭셔리 주얼리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LV 다이아몬드 컬렉션’을 국내 단독으로 론칭하게 됐다"며 "“프리미엄 웨딩 고객뿐 아니라 럭셔리 주얼리를 선호하는 우수고객 등으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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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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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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