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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디자이너 프로젝트’ 오픈 1주년 맞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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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8, 2016, 14:10:17

1년 만에 105개 브랜드 입점..기념 화보 공개에 할인쿠폰 발급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11번가가 E커머스 차별화패션의 선봉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는 지난해 10월부터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를 엄선해 1년 간 총 105개 브랜드를 입점시킨 디자이너 프로젝트가 오픈 1주년을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디자이너 프로젝트는 오픈마켓 최초로 타사에는 없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직접 영입해 11번가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디자이너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단독상품 기획·콘텐츠 제작 등을 새롭게 시도해온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패션 프로젝트다.

 

성공적인 1주년을 기념해 11번가는 오는 23일까지 ‘Designer Project History Book’ 기획전을 연다. 주요 16개 브랜드 디자이너들과 모델 에이전시 에스팀(Esteem)’이 함께 협업해 촬영한 1주년 기념 F/W 화보를 공개한다.

 

각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브랜드 대표상품을 디자이너 본인과 모델들에게 스타일링 해 촬영에 임했다. 화보 속에서 ‘1주년 맞은 11번가 디자이너 프로젝트 축하합니다등의 메시지와 사인을 전했다.

 

디자이너들에겐 그 동안 소통해 온 고객들에게 자신들을 소개하고, 고객들에겐 각 브랜드의 패션 스타일링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중 서보람 디자이너의 액세서리 브랜드 빈티지 헐리우드11번가 단독기획 액세서리 4종을 내놨다.

 

모든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1주년 기념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디자이너·스트리트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면 11%·22%·50%(최대 1만원) 할인쿠폰 중 1종을 랜덤 발급한다.

 

또한 Designer Project History Book 기획전을 SNS로 친구에게 공유하는 3000명의 고객들에게 각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모바일 11번가 내 디자이너 딜(Designer Deal)’ 코너를 통해 브랜드 단독기획상품, 할인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패션매거진과의 협업을 통한 패션콘텐츠 제작에도 적극적이다. W(3월호)에는 정지연 디자이너의 렉토’, 인스타일(7월호)에는 김형배 디자이너의 룩캐스트’, 데이즈드(8월호)에는 신찬호 디렉터의 라이풀’, 마리끌레르(9월호)에는 차진주 디자이너의 해프닝’, 쎄시(10월호)에는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화보가 소개됐다.

 

여기에 나일론(11월호)에는 장유진 디자이너의 문탠화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매 화보마다 11번가 디자이너 프로젝트 기획전으로 연결되는 모바일 QR코드를 삽입해 기획전으로의 유입을 늘리고, 신규 고객들에게도 디자이너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알리려 했다.

 

김상미 SK플래닛 패션유닛 차별화패션팀 팀장은 “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디자이너 브랜드 영역을 강화해 독보적인 카테고리로 안정화시켰다앞으로도 다채로운 브랜드 영입과 차별화된 상품기획을 통해 국내 최고의 E-패션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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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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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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